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영화콕!]'김종욱 찾기' 공유X임수정의 설렘 가득 첫사랑 로맨스

입력 2019.03.14 18:05 수정 2019.03.14 18:05

[영화콕!]'김종욱 찾기' 공유X임수정의 설렘 가득 첫사랑 로맨스
영화 '김종욱 찾기' 스틸컷. 사진=CJ 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황예지 인턴기자] 영화 '김종욱 찾기'(감독 장유정)는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오픈한 한기준(공유 분)이 첫 의뢰인 서지우(임수정 분)의 첫사랑 김종욱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뮤지컬 무대 감독으로 일에만 매달려온 서지우는 마음 속에 둔 첫사랑 때문에 프러포즈를 거절한다. 딸이 시집을 가기만을 바라고 있는 군인 출신 홀아버지의 압박에 의해 한기준의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찾은 서지우는 기억조차 희미한 첫사랑 상대를 찾아보기로 결심한다.


서지우가 첫사랑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김종욱'이라는 이름 석자가 전부다. 회사의 흥망성쇠를 결정할 첫 의뢰를 성공시키기 위해 필사적인 한기준은 그 특유의 치밀함과 꼼꼼함으로 김종욱 찾기에 나선다.


그러나 서지우는 한기준의 지나친 열의에 화가 나다 못해 지쳐가고, 급기야 한기준은 전국에 분포된 김종욱들을 찾아나서는 여정해 동행할 것을 서지우에게 요구한다.


공유와 임수정의 설레는 로맨스를 그려낸 이 영화는 동명의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다. 이 작품은 '첫사랑 찾기'라는 여정을 통해 사랑에 대한 세밀한 감정을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에 대해 누리꾼들은 "따뜻하고 너무 좋은 영화","사랑이 하고 싶은 영화"라는 반응을 보였다.



황예지 인턴기자 yeahj@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