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영화콕!]'블라인드 사이드' 한 미식축구 선수의 감동적 실화…산드라 블록의 열연

입력 2019.04.15 15:20 수정 2019.04.15 17:17

[영화콕!]'블라인드 사이드' 한 미식축구 선수의 감동적 실화…산드라 블록의 열연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 스틸컷. 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뉴스컬처 황예지 인턴기자]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감독 존 리 행콕)은 갈 곳 없는 마이클 오어(퀸튼 아론 분)와 그를 거둔 리 앤 투오이(산드라 블록 분)의 이야기를 담았다.


마이클 오어는 어린 시절 약물 중독에 걸린 엄마와 강제로 헤어져 여러 가정을 전전한다. 그는 자신의 건장한 체격과 남다른 운동신경을 눈여겨본 미식축구 코치에 의해 상류 사립학교로 전학가지만, 성적 미달로 운동을 시작할 수 없게 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그를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조차 머물 수 없게 된다.


추수감사절 하루 전날 밤, 리 앤은 차가운 날씨에 반팔 셔츠만을 걸친 채 체육관으로 향하는 마이클을 발견한다. 평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확고한 성격을 가진 리 앤은 마이클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 잠자리를 내어주고 함께 추수감사절을 보낸다. 갈 곳 없는 그를 보살피는 한편, 그에 대한 의심도 지우지 못하던 리 앤은 시간이 흐르며 마이클을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인다.


리 앤 가족의 도움으로 마이클은 성적을 향상시키고, 곧 미식 축구 훈련을 시작해 놀라운 기량과 실력을 발휘한다. 그리고 리 앤은 그의 법적 보호자를 자청하며 마이클의 진짜 가족이 되고자 한다.


영화는 미식 축구 선수 마이클 오어의 실화를 다룬 작품으로, 지난 2006년 마이클 루이스가 출판한 논픽션 'The Blind Side: Evolution of a Game'을 각색했다. 이 작품을 통해 산드라 블록은 아카데미 시상식과 골든글로브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황예지 인턴기자 yeahj@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