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영화콕!]'겨울왕국' 통제 불가능한 힘, 꽁꽁 얼어버린 왕국…'Let It Go' 열풍

입력 2019.04.15 15:00 수정 2019.04.15 15:00

[영화콕!]'겨울왕국' 통제 불가능한 힘, 꽁꽁 얼어버린 왕국…'Let It Go' 열풍 영화 '겨울왕국' 스틸컷. 사진=소니픽쳐스 릴리징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주)

[뉴스컬처 김예경 인턴기자] 영화 '겨울왕국'(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은 국내에서 지난 2014년 1월 개봉한 작품으로, 얼음의 힘을 가진 한 여왕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엘사와 안나는 왕국의 공주로, 서로에게 서로가 가장 소중한 자매였다.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 할 비밀이 있다. 바로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다.


동생마저 해칠 뻔한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난다, 그러나 엘사로 인해 온 왕국은 꽁꽁 얼어버리게 되고, 안나는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언니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그 과정에서 안나는 크리스토프와 올라프를 만나게 된다.


'겨울왕국'은 제 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제 40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Let It Go', 'Do You Wan To Build A Snowman' 등의 OST가 화제가 되며 국내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는 최초로 천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김예경 인턴기자 yekyung9388@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