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기획]'♥예정화' 마동석, 영화 속 '가장' 역할은 어떤 모습?

입력 2019.06.12 12:00 수정 2019.06.12 12:00

[NC기획]'♥예정화' 마동석, 영화 속 '가장' 역할은 어떤 모습? '마블리' 마동석의 가장의 모습은 어떨까.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악인전'으로 칸을 방문한 배우 마동석이 3년째 공개 연애 중인 연인 예정화에 대해 여전한 사랑을 표현했다. 소속사가 운영하는 운동 센터에서 운동하며 친분을 쌓은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11월 열애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연예계 대표 커플로 자리했다.


공개 연애 이후 마동석-예정화 커플은 방송과 인터뷰 등에서 애정을 숨김없이 드러내 왔다. 사랑꾼 면모가 다분한 '마블리' 마동석이 영화 속에서 어떤 가장의 모습을 보여줬는지 파헤쳐보자.


'결혼전야' 결혼까지 일사천리? 우크라이나 미녀를 만난 '순수청년'
[NC기획]'♥예정화' 마동석, 영화 속 '가장' 역할은 어떤 모습? 영화 '결혼전야' 스틸컷. 사진=씨너스엔터테인먼트

강인한 남자를 표현하던 마동석을 180도 바꿔놓은 영화가 있다. 바로 국내에 2013년 12월 개봉한 '결혼전야'(감독 홍지영). '결혼전야'에서 마동석은 순수한 꽃집 노총각 건호 역을 맡았다.


그는 분홍색이 들어간 패션은 물론 저돌적인 우크라이나 미녀 비카(구잘 분)에게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을 보이는 등 부드러운 매력을 뽐냈다. 두 사람은 국경과 나이도 초월해 사랑을 이어가지만 건호의 몸에 이상징후가 찾아오며 위기를 맞는다. 다양한 커플이 나오는 영화 속에서 마동석-구잘 커플은 한국에서 보편화 된 다문화가정을 나타냈다. 두 사람은 국제 커플이 겪고 있을 법한 나이와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오해와 갈등을 풀어낸다.


마동석은 결혼전야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순수한 청년 건호가 자신과 많이 닮아있다고 말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4월 KBS 2TV '해피투게더4'에 출연한 구잘은 영화 개봉 후 수년이 지났음에도 마동석을 언급하며 "연기가 서툴렀던 나를 위해 배려를 많이 해줬다"고 회상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부산행' 아내에겐 부드럽지만, 좀비에겐 자비 없는 '히어로 남편'
[NC기획]'♥예정화' 마동석, 영화 속 '가장' 역할은 어떤 모습? 영화 '부산행' 스틸컷. 사진=NEW

마동석과 로코 강자 정유미와 부부 역할을 맡기도 했다. 그러나 두 사람 사이는 좀비들의 방해에 로맨틱의 'ㄹ'조차 꺼낼 시간이 없었다. 국내에 2016년 7월 개봉한 영화 '부산행'(감독 연상호)에서 마동석은 사랑하는 아내 성경(정유미 분)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하는 상화 역을 맡아 코리안 히어로 모습을 보여줬다.


임신한 아내 성경을 데리고 좀비 소굴에서 벗어난 상화는 시작부터 석우(공유 분)와 삐걱거린다. 말다툼도 잠시, 좀비들을 물리치고 부산으로 향하기 위해 두 사람은 협력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인다. 한차례 좀비들이 쓸고 간 긴박한 상황에서 그는 다른 칸에 갇혀있는 성경과 석우의 딸 수안(김수안 분)을 구하기 위해 야구부 학생 영국(최우식 분)-석우와 함께 좀비를 물리치며 나아간다.


정유미는 한 인터뷰를 통해 마동석에 대해 "현장에 대한 여유가 있어 긴장하게 않게 만들어준다. 남편으로서 완벽한 것 같다"며 "섬세하고 자상하고 배려심 있는 분이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의 다정한 모습은 영화 촬영 현장에서 '마요미'라는 애칭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원더풀고스트' 남 일엔 무관심, 딸밖에 모르는 '딸바보'
[NC기획]'♥예정화' 마동석, 영화 속 '가장' 역할은 어떤 모습? 영화 '원더풀고스트' 스틸컷.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 TCO(주)더콘텐츠온

한없이 부드러운 남자 마동석에게 딸이 생긴다면 어떨까. 2018년 9월에 개봉한 영화 '원더풀 고스트'(감독 조원희)에서 마동석은 다른 사람에겐 관심이 전혀 없고 오직 딸 도경(최유리 분)에게만 엄청난 사랑을 쏟아붓는 '딸바보' 유도 관장 장수 역을 맡아 연기했다.


의문의 사고를 겪은 후 유령이 된 태진(김영광 분)은 남의 인생에 절대로 개입하지 않는 장수의 눈에만 보이게 된다. 의욕 과다 경찰 출신 태진은 장수에게 자신과 함께 동네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함께 수사할 것을 부탁하고 인간과 유령의 합동 수사가 시작된다.


마동석은 카메라 밖에서도 자신의 딸로 등장한 아역배우 최유리에게 많은 애정을 보였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유리와 함께한 윙크 사진을 올리는가 하면 한쪽 팔로 최유리를 번쩍 드는 '슈퍼 아빠'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원더풀고스트' 제작보고회 당시 최유리는 마동석에 대해 "촬영할 때 나를 많이 챙겨줬다. 오랜만에 마동석 아빠를 만나서 좋다"고 말해 훈훈함을 전했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