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대결' 이주승·오지호, 리얼 현피 액션 '복수의 한방' 성공할까?[영화콕!]

입력 2019.11.07 20:50 수정 2019.11.07 20:50

'대결' 이주승·오지호, 리얼 현피 액션 '복수의 한방' 성공할까?[영화콕!] 영화 '대결' 포스터. 사진=휴메니테라픽쳐스.

[뉴스컬처 최준용 객원기자] 영화 '대결'(감독 신재호)은 가진 것 없는 취업준비생이 형의 복수를 위해 냉혹한 CEO의 살벌한 현피(현실PK, 게임 속 분쟁으로 실제 싸움에 이르는 일) 게임에 뛰어드는 내용을 다룬 부조리극이다. '대결'에는 이주승, 오지호, 이정진, 신정근, 손은서, 임소미, 박준성, 박준범 등이 출연했다.


무소불위 갑(甲)에 맞서는 변두리 취준생의 통쾌한 역전극. '세상이 나쁜 놈 천진데 내가 무슨 갱생이 돼'. 취직은 진작에 포기한 달관력 99.9%의 취준생 풍호(이주승 분)는 리얼맞짱게임으로 용돈벌이나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러나 의협심 100%를 탑재한 형사 강호(이정진 분)는 동생 풍호가 한심할 따름이다. 현피에 의한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강호는 뜻밖의 제안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지만 상대의 잔인한 수법에 속절없이 당하고 만다.


"어쩔 수 없어, 있는 놈이 계속 이기게 되어 있어" 형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쫓던 풍호는 겉모습은 게임회사 CEO이지만 실상은 승부에 미친 게임중독자 한재희(오지호 분)를 찾아내고, 형을 대신한 복수의 한방을 준비한다.


배우 이주승은 1989년생으로 2007년 영화 '청계천의 개'로 데뷔했다. 대표작으로는 '소셜포비아' '방황하는 칼날' '대결'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등 영화와 '닥터 프리즈너' '식샤를 합시다 시리즈' '보이스' '프로듀사' 등 드라마가 있다.


배우 오지호는 1976년생으로 1998년 영화 '까'의 단역으로 데뷔한 후 영화 '미인'에서 주연을 맡으며 주목받았다. 이후 그는 '환상의 커플' '내조의 여왕' '직장의 신' 등 인기 드라마와 '7광구' '연애의 맛'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며 활약 중이다.


한편, '대결'은 네이버 영화 기준 관람객 6.85, 기자-평론가 4.56, 네티즌 5.76점을 받았다. 지난 2016년 9월22일 개봉된 '대결'은 3만2278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런닝타임은 97분이고, 15세 관람가이다.



최준용 객원기자 enstjs@nate.com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