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BTS, 새 앨범 공개 앞두고 'RUN' 뮤비 1억뷰 돌파 '17번째 자체 경신'

입력 2019.04.12 16:27 수정 2019.04.12 16:27

BTS, 새 앨범 공개 앞두고 'RUN' 뮤비 1억뷰 돌파 '17번째 자체 경신'
방탄소년단이 17번째 억대 뮤직비디오를 배출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UN'(런)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11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타이틀 곡 'RUN'의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3시 3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RUN'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1억 2949만건을 넘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달성한 1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는 기록을 세우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곡의 제목처럼 끊임없이 질주하며 방황하는 청춘의 모습을 연기했다. 그래피티와 베개싸움, 수중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된 장면이 더해졌다. 'RUN' 뮤직비디오는 7분 30초에 달하는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이외에도 'DNA'가 6억뷰, '불타오르네'가 5억뷰,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뷰를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6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