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현장]슈퍼주니어-D&E, 첫 단독 콘서트로 팔색조 매력 방아쇠 '땡겨'

입력 2019.04.14 17:01 수정 2019.04.14 17:01

[NC현장]슈퍼주니어-D&E, 첫 단독 콘서트로 팔색조 매력 방아쇠 '땡겨'
슈퍼주니어-D&E가 직접 참여한 곡과 무대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나혜인 인턴기자] 슈퍼주니어-D&E가 첫 단독 콘서트로 팬들에게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1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그룹 슈퍼주니어-D&E의 국내 첫 단독 콘서트 기자회견이 열렸다. 슈퍼주니어-D&E의 멤버 동해, 은혁이 15일 발매되는 세 번째 미니앨범 ‘DANGER’과 콘서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특이 MC로 함께 했다.


새 앨범 'DANGER'에는 타이틀 곡 '땡겨(Danger)'를 비롯해 신스 리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Jungle', 애절한 감성의 R&B '우울해(Gloomy)', 상대에게 빠지게 된 순간을 위험하다고 표현한 'Watch Out',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 공감을 전하는 'Dreamer', 일본 앨범에서 인기를 얻어 한국어 버전으로 재탄생한 번안곡 'Sunrise'와 'If You'까지 총 7 곡이 수록돼 이들만의 음악 세계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다.


동해는 이번 앨범에 대해 "이전에 보여주지 못 했던 모습을 보여주자고 생각했다. 투어를 다니면서 다음 앨범에 대한 생각을 미리 하면서 지냈다"며 "진짜 남자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이번 신곡은 위험하고 아찔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잇는 곡이다. 블랙의 카리스마와 레드의 섹시함을 담아낼 수 있는 것들을 표현해봤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처음에 '땡겨'라는 타이틀이 나왔을 때 뭘 땡기러 나오냐. 트로트를 하는 게 아니냐는 소문도 있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방아쇠를 당기면 따라와라, 우리가 이끌어 가겠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이번 앨범은 경주마를 생각했다. 경주마의 경우 방아쇠를 당기면 앞만 보게 되지 않나. 우리도 뒤를 돌아보지 않고 지금까지 달려왔던 것처럼 팬들과 함께 같이 가고 싶다"고 타이틀 곡에 얽힌 팬 사랑을 뽐냈다.


신곡 '땡겨(Danger)'는 트랩, 힙합 베이스에 일렉트로 사운드를 더해 다이나믹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주변의 부정적인 시선에도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NC현장]슈퍼주니어-D&E, 첫 단독 콘서트로 팔색조 매력 방아쇠 '땡겨'
슈퍼주니어-D&E가 직접 참여한 곡과 무대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특히 이번 첫 콘서트는 은혁이 직접 무대 연출을 맡아 의미가 크다. 공연 연출자로서 은혁은 "영광스럽게 좋은 기회가 돼 슈퍼주니어의 콘서트 'SUPER SHOW'에 이어 이번 공연까지 맡게 됐다. 이번에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콘서트다 보니 그동안의 히스토리와 성장 모습을 가득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이번 저희 공연은 섹션 별로 컬러를 나눠 다채로운 모습을 준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슈퍼주니어의 콘서트와 D&E 콘서트를 맡을 때 차이점에 대한 질문에 "슈퍼주니어 콘서트가 더 신경이 많이 쓰인다. 많은 멤버들을 컨트롤 해야 하는 것에 부담감이 있다. 그러나 D&E는 동해와 둘이서 작업하기 때문에 의견 조율이 원활해 진행이 빠르다"고 설명했다.


이들이 앞서 보여줬던 이미지와 상반되는 강렬한 매력의 신곡 '땡겨(Danger)' 무대는 이틀간 열린 첫 단독 콘서트 'THE D&E'에서 최초 공개된다. 이틀째 날 은혁은 "어제 공연과 연출적으로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미숙했던 부분을 보완해 완성도가 깊어 질 것 같다. 또 6시에 공개되는 '땡겨' 뮤직비디오를 팬분들과 최초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이들은 슈퍼주니어의 활동 예정 소식을 알렸다. 동해는 "아직도 제가 생각 했을 때는 슈퍼주니어로서 마흔 다섯까지도 괜찮지 않을까"고 말해 기자회견장 내를 폭소케 했다.


이후 은혁은 "멤버 규현의 소집해제 후 슈퍼주니어의 앨범을 준비해야 해서 조금 빠르게 찾아 뵙게 됐다"고 말했고, MC 이특은 "올해 준비를 잘해서 하반기 정도에 인사를 드릴 것 같다.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혀 기대를 자아냈다.


한편 이들의 세 번째 미니앨범 'DANGER' 전곡 음원과 타이틀 곡 '땡겨(Danger)' 뮤직비디오는 오후 6시 공개되며 다음날인 15일 정식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나혜인 인턴기자 hi7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