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현장②]"언제나 진정성" 유노윤호, 인간미까지 갖춘 아티스트

입력 2019.06.12 15:32 수정 2019.06.12 15:32

[NC현장②] 유노윤호가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사진=뉴스1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유노윤호가 매사에 진정성 있는 인간적인 모습과 아티스트로서 멋진 자세를 모두 보여줬다.


동방신기 유노윤호는 12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True Colors'(트루 컬러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타이틀곡 'Follow'(팔로우)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취재진의 질문에 그답게 진정성 있는 답변을 건넸다.


유노윤호는 'RGB : 리얼갬성방송'으로 브이로그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제가 사실 아날로그 스타일이다. 저답게 색깔에 비유한 컨텐츠를 만들어 보자 해서 기획해봤다. 젊은 친구들이 공감하지 못했던 옛날 화면 기법도 일부러 넣어봤고 재미있게 있는 그대로를 리얼하게 담으려고 했다"며 "이 컨텐츠와 이번 앨범, 앞으로 펼쳐질 부분의 세계관이 같다. 동시에 생각하고 모든 걸 기획했다. 이 다음에 어떻게 펼쳐지려고 만들고 있지? 궁금해해줬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러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영역도 넓어졌다. 그는 "예전에는 만들어진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데 자유스러워졌다. 있는 그대로를 잘 봐주시는 것 같다"며 고마워했다.


유노윤호 하면 열정이라는 단어로 사람들에게 인식된다. 이에 부담감도 사실은 있다. 그는 "너무 감사드린다. 특히 남성 분들께서 응원을 많이 해주신다. 길 가다 고깃집 앞에서 남자분이 악수를 청하시더라. 아침에 윤호씨 사진 보고 힘내고 있다고 하셨다. 그런 말들이 감사하고 책임감을 더 가져야겠다 싶다"고 말했다. 이어 "부담감 있다. 없으면 말이 안 되지만 그런 부담감이 저를 더 좋게 만들어준다는 확신이 든다. 앞으로가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항상 성실하고 열심인 모습을 보여주는 그는 "초심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저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고 했다. 유노윤호는 "제가 원하는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강행한 것도 없지 않아 있다. 스태프와 SM 전문가님들도 초심을 같이 느꼈다고 하더라"라며 "다같이 소통하면서 애정을 가진 앨범이다. 제 주위에 있는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NC현장②] 솔로 앨범을 내는 유노윤호. 사진=뉴스1

유노윤호는 진정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진짜는 시간이 지나도 빛이 바라지 않는다. 저희보다 잘 하시는 분들 너무 많지만 죽기 살기로 진정성을 갖고 팬들, 관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것 같다. 그게 저에게는 힘이 된다"며 "각자의 인생이 있는데도 저희의 공연과 무대를 보기 위해 힘들게 온다. 그런 걸 잊지 않으려고 한다. 저에게 좋은 영양제가 돼서 도전을 많이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클 잭슨을 동경하는 그는 열심히 오래 가수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유노윤호는 "마이클 잭슨이 정확히 쉰살까지 하셨다. 형태는 다를 수 있지만 쉰한살까지 해야지 마음 속으로 '이겼다' 할 것 같다. 할 수 있는 한 쉰하나까지는 해보자 싶다"며 "기라성 같은 선배님들이 꾸준히 하시지 않나. 저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후배들에게도 긴 시장이 열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열심히 오래 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고 했다.


첫 앨범으로 어떤 반응을 바랄까. 유노윤호는 "'노력을 하고 바뀌어 나가는구나, 다음 모습이 궁금해지는구나'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걸로 만족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또 그는 "뒤에서 많은 분들이 애써주셨다. 집요하게 했기 때문에 그만큼 애정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함께 만들어간 이들의 노고를 다시 한 번 짚으면서 "아직 밝히지 않은 컨텐츠들이 많다. 많이 준비했다"고 말해 다음을 기대케 했다.


유노윤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