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현장]이게 바로 엑소 의리…첸 "백현 솔로, 나도 긴장돼"

입력 2019.07.10 16:12 수정 2019.07.10 16:12

[NC현장]이게 바로 엑소 의리…첸 엑소 첸이 백현의 솔로 앨범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사진=김희아 기자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엑소 첸이 아낌 없는 응원과 격려로 솔로 데뷔한 백현을 든든하게 뒷받침했다.


백현은 1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삼성동 SAC 아트홀에서 취재진을 대상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MC는 같은 팀인 엑소의 멤버 첸이 맡았다.


첸은 백현보다 먼저 솔로 앨범을 발표한 '솔로 선배'다. 지난 4월 첸이 솔로 앨범 쇼케이스를 열었을 당시에는 시우민이 진행을 맡아 첸을 지원사격했다. 이번에는 첸이 백현의 쇼케이스 MC를 맡으며 엑소의 의리를 과시했다.


첸은 백현의 솔로 앨범 준비 과정을 가까이에서 지켜본 사람으로서 "준비하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봤는데 저도 기대가 된다"는 말을 시작으로 곡마다 자신이 느낀 소감을 세세하게 말하거나 백현을 향한 칭찬 폭격을 쏟아냈다.


첸은 "저는 사실 (백현의 앨범을) 들어봤는데 저도 너무 긴장이 된다. 세상에 공개가 되는 날이지 않나"라며 파이팅을 외쳤다. 그는 백현이 타이틀곡 'UN Village'(유엔 빌리지) 무대를 준비하는 동안 "옆에서 백현이가 고민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처음이다 보니 긴장을 많이 하고 다른 때보다 걱정이 많았다"며 "제가 생각하기에 지금도 멋지지만 더 많은 연습과 준비를 하더라. 이 앨범이 세상에 나오게 되면 팬들과 대중이 어떤 반응일까 저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유엔 빌리지' 무대를 마친 후에는 "역시 엑소의 음색킹이다. 음색이 너무 좋다"며 추켜세웠다. 백현이 전날 음악 방송 녹화 때 많이 떨었다고 하자 "저였어도 엄청 떨었을 거다", "저는 첫 무대가 음감회였는데 처음 들려드릴 때 엄청 떨었다"며 공감했다.


첸은 "'유엔 빌리지'를 들으면 색다른 백현을 볼 거다", "제목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고 한남동 유엔빌리지라는 가사가 엑소가 했던 앨범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다. 트렌디한 노래인 것 같고 백현 씨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며 솔로 앨범에서 느낄 수 있는 백현의 색다른 매력을 어필했다.


[NC현장]이게 바로 엑소 의리…첸 엑소 첸과 백현. 사진=김희아 기자

수록곡을 조금씩 들어볼 때는 곡마다 코멘트를 하며 감상을 이야기했다. '아이스 퀸'을 듣고난 후에는 "가사 내용이 궁금해진다. 평상시에 장난기가 많은 친구인데 안에는 터프하고 정정당당한 남자의 모습이 있다는 걸 전 알고 있다"고 말하는가 하면 "저 같은 경우 솔로를 발라드로 하다 보니 수록곡 정할 때 어려움이 조금은 덜 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장르가 겹치지 않을까 걱정이나 고민이 있었나?"라며 먼저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백현이 느꼈을 고민을 질문했다.


'다이아몬드'라는 곡을 듣고나서는 "지금까지 들은 노래에서 느껴지는 건 백현이 노래가 전보다 훨씬 더 깊이가 있고 그루브가 살아난 것 같다"고 칭찬했다. 백현이 연습을 많이 했다고 하자 첸은 "엑소 콘서트 준비 기간에 백현이 솔로 앨범도 준비했다. 공연 연습이 끝나고 늦은 시간에 트레이닝을 받았다. 그런 게 앨범에 다 담겨서 퀄리티가 좋아진 것 같다"고 증언했다.


이전 엑소 콘서트에서 개인 무대로 선보였던 '싸이코'라는 곡이 나오자 첸은 "그 무대를 저도 봤는데 무대 자체에 카리스마가 대단했다. 백현의 개인무대를 많이 봐왔지만 제일 좋아하는 무대 중 하나다. 밝은 백현, 귀여운 백현도 있지만 제 생각에 제일 '엄지 척이다' 와닿았을 때는 퇴폐미 같은 퍼포먼스를 할 때였다"며 백현의 다양한 매력을 언급했다.


쇼케이스를 마무리하면서 첸은 "멤버들에게도 항상 물어보더라. 그 과정들이 뼈와 살이 돼서 너무 좋은 앨범이 된 것 같다"며 무한한 응원을 덧붙였다.


한편 백현의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는 이날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