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방탄소년단 'IDOL' 뮤비 5억뷰 돌파…韓 가수 최다 자체 경신

입력 2019.07.11 08:17 수정 2019.07.11 08:17

방탄소년단 'IDOL' 뮤비 5억뷰 돌파…韓 가수 최다 자체 경신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IDOL'(아이돌)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는 11일 오전 3시 54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5억 7992만뷰 이상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5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에 이어 통산 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지난 5월 ‘MIC Drop’ 리믹스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다 5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 등을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했다.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특히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난 퍼포먼스로 방탄소년단이 보여주고자 한 '팬들과의 축제'를 잘 드러내고 있다.


이외에도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4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3억뷰, ‘봄날’ 2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