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뮤직]가을 차트 평정한 폴킴 "새로운 마음으로 담은 이야기"

입력 2019.10.08 08:58 수정 2019.10.08 08:58

[NC뮤직]가을 차트 평정한 폴킴 가수 폴킴. 사진=뉴런뮤직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가수 폴킴이 단번에 1위를 차지했다.


폴킴은 지난 7일 두 번째 정규 앨범 Part.1 '마음, 하나'를 발표했다. 타이틀곡인 '허전해'는 8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가을에 돌아온 폴킴의 타이틀곡 '허전해'는 피아노와 스트링 연주 위에 폴킴의 목소리가 감미롭게 어우러진 발라드곡이다.


이전까지 음원 차트는 악동뮤지션이 평정하고 있었다. 악동뮤지션의 아성을 넘어 1위에 오르면서 폴킴 역시 음원 강자의 기세를 과시했다.


폴킴은 타이틀곡 '허전해' 뿐만 아니라 '뉴 데이'(New Day)', '만나볼래요', '영 셀피시'(Young Selfish),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까지 수록곡 모두를 차트 상위권에 랭크시켰다.


폴킴은 이번 앨범을 자작곡으로 채웠다. 그는 "작업하면서 글로 쉽게 옮길 수 없었던 표현들을 대변해준 단어가 '마음' 이 두 글자였다. 저에게 아주 오랜 기간 큰 주제가 되어 여러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줬고, 그에 대한 결과물을 정성껏 엮어 앨범으로 만들게 됐다"며 "쉽게 풀이하기 어렵지만 또 가장 쉽게 이해되는 것들이 나의 혹은 누군가의 마음이었고, 그로 인해 새로운 마음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들을 담아보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