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현장]'아이템' 주지훈, 이번에는 안방극장…판타지 초능력으로 컴백

입력 2019.02.11 15:17 수정 2019.02.11 15:17

[NC현장]'아이템' 주지훈, 이번에는 안방극장…판타지 초능력으로 컴백 배우 주지훈이 MBC '아이템'에 출연한다. 사진=MBC

[뉴스컬처 김은지 기자]배우 주지훈이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왔다.


1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로 MBC 골든하우스홀에서는 MBC 새 월화드라마 '아이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오승훈, 박원상, 김유리, 김성욱 PD가 참석했다.


'아이템'은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초능력을 가진 물건들을 둘러싼 음모와 비밀을 파헤치는 검사와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다. MBC가 자신 있게 내놓은 새로운 시도의 결정판으로 역대급 스케일로 만들어질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김성욱 PD는 "동명의 웹툰을 바탕으로 만들었다"면서 "정이도 작가가 아예 새로운 이야기로 재창작했다. 원작의 소재를 베이스로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러 인물이 각각의 아이템을 가지고 잘 살아가는 것 같아 만족하고 있다"라고 '아이템'을 소개했다.

[NC현장]'아이템' 주지훈, 이번에는 안방극장…판타지 초능력으로 컴백 MBC '아이템'에 출연하는 배우 주지훈, 진세연. 사진=MBC

아울러 극에 가득할 CG 효과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김성욱 PD는 "현실적이지 않은 이야기에 시청자분들이 '가짜다'라고 생각하면 집중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제작진이 CG에 힘을 쓰고 있다. '신과 함께'를 촬영했던 주지훈에게서 아이디를 많이 얻었다. 실망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극 중 주지훈은 절대 권력에 모두가 고개를 숙일 때 묵묵히 검사 선서를 읋어주는 이른바 '꼴통 검사' 강곤 역을 맡았다. 그동안 스크린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그는 '아이템'을 통해 4년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했다. 어떤 심도 있는 연기를 펼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지훈은 "드라마에서 '아이템'이 어떻게 구현될지 궁금했다. 화려한 스케일이라는 큰 효과가 사용됐다. 그런데 결국은 사람 사는 이야기다. 드라마가 굉장히 강하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서사가 진행된다.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시각 효과도 많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 "'아이템'을 하면서 '신과 함께'를 복기했다. 도움될 것 같았는데 오산이었다. 여전히 헤매고 있다. 그래도 '신과 함께' 덕분에 '아이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었다. PD님과의 이견 차이를 빠르게 줄일 수 있었다. 코레일에서도 많은 도움을 줬다. 실제 기차를 뒤집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NC현장]'아이템' 주지훈, 이번에는 안방극장…판타지 초능력으로 컴백 MBC '아이템' 출연 배우들. 사진=MBC

진세연은 범인의 마음과 행동을 읽는 프로파일러 신소영 역으로 분했다. 진세연은 신소영의 프로페셔널하고 주체적인 면을 묵직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김강우는 차세대 젊은 기업인이자 절대악 조세황 역으로 변신했다. 조세황은 진취적인 오너이자 잔인한 장난을 시작하는 소시오패스다.


진세연은 "판타지 장르를 평소 좋아했다. 언젠가 꼭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아이템'을 하게 돼 정말 영광이다"라며 "냉철하고 객관적인 모습이 나온다. 그러면서 아픔도 갖고 있다. 행동과 몸짓을 자연스럽게 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김강우는 "소시오패스를 연기하게 됐다. '잘 해야 본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소시오패스가 원래 흔치 않았는데 요즘에는 너무 흔하다. 전형적일 수밖에 없다.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봤다. 그런데 전형적인 게 나쁘지만은 않다고 느낀다. 정공법으로 직진하려고 한다. 연기를 위해 몸을 내던질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아이템'은 이날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은지 hhh50@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