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비하 발언 논란' 주예지 누구? #스타강사 #K-Math #트와이스 닮은꼴

입력 2020.01.14 11:01 수정 2020.01.14 11:01

[뉴스컬처 김나연 인턴기자]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주예지 강사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주예지 강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 중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빚었다.


그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던 중 "(수학) 가형 학생들이 나형 학생들을 심각하게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가형 7등급이 나형을 본다고 1등급이 되지 않는다. 솔직히 말해서 가형 7등급은 공부를 안 한 것이지 않나"라며 "그렇게 할 거면 용접 배워서 호주 가야한다. 돈 많이 주니까"라고 말했다.


'비하 발언 논란' 주예지 누구? #스타강사 #K-Math #트와이스 닮은꼴

'비하 발언 논란' 주예지 누구? #스타강사 #K-Math #트와이스 닮은꼴 주예지 강사. 사진=주예지 인스타그램

특히 '지이잉' 소리를 내며 용접공을 흉내내는 듯한 그의 행동은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이후 그는 "더워서 헛소리를 하고 있다"라고 급하게 수습했지만, 해상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교육자로서 적절치 못한 언행이었다며 그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주예지는 중앙대학교 수학과 졸업 후 온라인에서 입시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스타강사다. 1992년생, 올해 나이 29세로 알려져 있으며 수지, 트와이스 채영 등을 닮은 미모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해외 팬층까지 거느리며 세계적으로 한국의 수학을 알리는데 일조했다는 'K-Math'의 선두주자로 불리기도. 현재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두 달 만에 4만명에 육박한 구독자를 달성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나연 인턴기자 delight_me@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