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신개념 식문화 공간 ‘그로서란트’ 매장 주목

입력 2019.05.15 17:41 수정 2019.05.15 17:41

식재료 그로서리(Grocery)와 레스토랑(Restaurant) 결합

신개념 식문화 공간 ‘그로서란트’ 매장 주목 캐틀하우스 전경

신개념 식문화 공간 ‘그로서란트’ 매장 주목 앵거스박 라운지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식재료를 파는 그로서리(Grocery)와 음식을 먹는 레스토랑(Restaurant)을 결합한 신(新) 식문화 공간인 `그로서란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로서란트는 식재료를 판매하는 그로서리(grocery)와 레스토랑(restaurant)의 합성어로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한 매장에서 바로 셰프에게 맡겨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그로서란트에서는 장보기와 식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직접 요리하기를 꺼려하는 1인 가구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직접 구매한 식재료를 셰프가 직접 요리해줘 완성도 높은 요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 레스토랑과 같은 분위기 있는 공간까지 마련했다.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스테이크가 인기를 얻으면서 스테이크 메뉴 중심의 그로서란트 매장들이 증가하는 추세로 이들 매장을 중심으로 1인 가구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캐틀하우스’는 정육점과 스테이크 레스토랑을 동시에 운영하는 복합 미트샵으로 소고기 구입과 식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다. 용인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캐틀하우스’는 브랜드 슬로건인 ‘일일 일소(一日一牛)'를 중심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소고기를 매일 즐길 수 있도록 복잡한 유통 단계를 줄여 고품질의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캐틀하우스’ 1층은 기존 정육점과 차별화된 신개념 육류 브랜드숍으로 고품질의 소고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와 ‘프리미엄 시그니처 앵거스’를 비롯해 다양한 냉장ㆍ냉동육과 가정 간편식(HMR) 등을 판매한다. 2층에 위치한 ‘캐틀라운지’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브랜드 슬로건에 따라 프리미엄 소고기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앵거스박 라운지(Angus Park lounge)’는 고급 품종인 ‘프리미엄 블랙앵거스’ 소고기를 스테이크로 바로 요리해 주는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이다. 등심, 부채살과 같은 기본적인 스테이크 부위 뿐만 아니라 토시살, 안창살, 꽃갈비살과 같은 고급 부위도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탈리아 음식 전문 셰프가 상주해 직접 요리하며, 프리미엄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앵거스박 고기공장’은 ‘앵거스박 라운지’와 함께 있는 미트샵으로 뛰어난 마블링에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고급 품종인 ‘프리미엄 블랙앵거스’ 전문점이다. 4대 소고기 브랜드인 엑셀비프(Excel®)의 상위 브랜드 ‘앵거스프라이드’를 주로 취급해 미국 농무부 표준에 따라 분류된 USDA 초이스 등급 중 상위 20%의 탑초이스 급의 프리미엄 소고기를 판매한다.


‘부처스 테이블’은 스타필드 고양점의 스테이크 그로서란트 매장이다. 스타필드 하남점의 인기에 따라 하남점 대비 2배 규모로 오픈했다. 팩에 담겨 있는 스테이크용 등심을 고른 뒤 고기 값에 일정 금액의 조리비용을 추가하면 근사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축산 전문가가 손질한 고기를 소비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부처스 테이블 매장에서 전문 셰프가 부위에 따라 굽는 온도나 방식 등을 달리해 소비자에게 최상급 품질의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그로서란트 매장은 식재료 구입과 동시에 경제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어 최근 소비 트렌드인 편의성과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매장 형태”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소고기를 메뉴로 하는 그로서란트 매장은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덧붙였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