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메리골드,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으로 눈 건강에 탁월…섭취방법은?

입력 2019.07.11 10:53 수정 2019.07.11 10:54

메리골드,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으로 눈 건강에 탁월…섭취방법은? 메리골드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MBN '엄지의 제왕' 방송 화면 캡처

[뉴스컬처 황예지 인턴기자] 메리골드가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황반 건강에 좋은 루테인·지아잔틴을 맛있게 먹는 비장의 식재료로 꽃 '메리골드'가 소개됐다.


이날 출연한 박미경 한의사는 "메리골드는 국화과의 꽃이다. 카렌듈라, 금잔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예로부터 식용, 약용으로 널리 쓰여 왔던 꽃"이라고 소개했다. 일부 유럽 국가들에서 향신료로도 쓰이고 있는 메리골드는 비싼 사프란을 구할 수 없었던 가난한 사람들이 비슷한 색과 향을 내기 위해 사용했다고 해서 '푸어 맨스 사프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메리골드 안에는 황반 건강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리골드 100그램당 4만5천 마이크로그램의 루테인, 지아잔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의 약 32배, 케일의 약 6배에 달하는 수치다.


이어 메리골드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리골드 볶음' 레시피도 공개됐다. 먼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입 크기로 썬 토마토를 볶아준다. 토마토가 어느 정도 익으면 한 쪽으로 밀어두고 남은 자리에 계란을 부어 볶는다. 계란이 익어갈 때 말린 메리골드를 한 줌 뿌리고, 가볍게 뒤섞은 후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이다.


메리골드 꽃은 차 형태로 음용하기도 하지만 고농도의 루테인 지아잔틴을 매일 섭취하고자 한다면 메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황예지 인턴기자 yeahj@asiae.co.kr
<저작권자ⓒ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