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할담비’로 인기몰이~ 웹콘텐츠 제작사 ‘날다미디어’

입력 2020.01.14 09:40 수정 2020.01.14 09:40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날다미디어는 실버세대 스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전 세대가 환호할 웹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할담비’로 인기몰이~ 웹콘텐츠 제작사 ‘날다미디어’ '할담비'로 인기를 얻은 지병수 씨.


날다미디어는 2019년 4월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손담비의 노래와 춤으로 화제가 된 지병수 할아버지와 계약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인생은 77세부터! Korean grandpa's crazy k-pop'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운 유튜브 '할담비 지병수' 채널은 현재 1만 4천4백명 수준의 구독자를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병수 할아버지가 재해석한 아이돌의 춤과 노래는 물론 종로 토박이인 할아버지가 소개하는 진짜 종로의 맛집과 명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콘텐츠의 주요 내용이다.


77세에 꿈을 이룬 지병수 할아버지의 인생을 담은 '젊은시절 할담비 인생점수'는 20만뷰의 조회수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날다미디어는 관광정보와 실버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해 한국관광공사 예비관광벤처에 선정되기도 했다. 앞으로 제2~3의 스타 실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중장년 및 실버세대를 위해 유튜브 아카데미도 운영할 예정이다.


날다미디어 피정민 대표는 “최근 유튜브가 젊은층부터 실버세대까지 모두에게 대세이니만큼 앞으로도 할담비 지병수 채널을 포함해, 마니아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실버세대가 유튜브을 통해 꿈을 이루고 제2의 활기찬 인생을 즐기며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큰 즐거움"이라고 말했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