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미세먼지 갈수록 짙어 지는데,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성능은 1세대?

입력 2020.01.14 14:00 수정 2020.01.14 14:00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한동안 지속되었던 겨울비가 그치며, 숨죽였던 미세먼지 농도가 또다시 짙어지기 시작했다.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미세먼지 날씨에 공기청정기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공기청정기 개발에 여념이 없다.


이 가운데 친환경 생활가전 기업 보보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말, 기능성 공기청정기인 ‘이문센 (IMUNSEN)’을 개발해내는 데 성공했다.

미세먼지 갈수록 짙어 지는데,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성능은 1세대?


이문센 공기청정기는 ‘세계 최초 편백나무 원목 필터’를 사용함으로써 이전에 없던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선보였으며, 이는 차세대 공기청정기의 첫 단추를 끼운 셈이다.


친환경 기능성 공기청정기로 주목받는 이문센 공기청정기는 편백나무 원목 필터를 적용한 부분 외에도 IoT 기능을 탑재하여 애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공기청정기 작동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다량의 오염된 공기를 순식간에 정화해주는 사이클론 기능 탑재, PM2.5 LED 창을 통해 실시간 공기 질 측정, 주방 냄새 제거 등 탈취에 특화된 기능들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최고효율 등급을 자랑하는 H13 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하여 이전의 1세대 공기청정기와는 확연히 다른 성능을 보인다. 헤파필터란, 고도의 청정환경을 만들 때 미세입자를 고효율로 여과하기 위한 필터이다.


그 중에서도 ‘초미세’ 먼지를 걸러줄 수 있는 등급은 위와 같은 H13등급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구매 시 필터 등급에 유의하여 선택해야 한다. 이문센 공기청정기 역시 해당 등급의 필터가 적용되어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해 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 이문센 공기청정기는 18평형대를 커버하는 타워형과 각 방에 두고 사용 가능한 소형, 차량전용으로 나온 차량형 공기청정기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면적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고를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타워형은 롯데백화점 전국 26개 지점에서 판매 중이며, 오프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가 제공과 11만원 상당의 헤파필터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어 소형과 차량형 공기청정기 역시 출시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이슈섹션 바로가기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