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입력 2021.05.03 18:27 수정 2021.05.03 18:27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이도현, 이상이, 고민시와 호흡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인선 후임으로 합류한 실력파 배우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KBS2 새 월화 드라마 '오월의 청춘'이 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오월의 청춘'은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와 명희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로 고민시, 이도현, 이상이, 금새록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드라마 '오월의 청춘' 스틸컷. 사진=KBS2

그 중에서 금새록은 SBS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정인선의 후임이자 새 MC로 합류하면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어디서 본 듯한 그녀의 얼굴. 알고 보면 그녀는 서울예대 연기과를 졸업하고 데뷔 초 독립영화, 단역 등으로 연기력을 탄탄하게 쌓아 올려 어느덧 연기파 배우로 성장한 케이스다.


금새록의 연기가 돋보인 출연작들을 추려봤다.


같이 살래요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사진=KBS2 드라마 '같이 살래요' 화면 캡처


'금새록'이라는 이름 세 글자를 대중들에게 알린 작품이 바로 KBS2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다.


금새록은 해당 작품에서 철부지에 오지랖까지 넓은 박재형(여회현 분)의 쌍둥이 여동생 박현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 작품에서 그녀는 큰언니(박선영 분)의 결혼을 축하하는 장면에서 화려한 축무를 선보였고 학창 시절 무용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열혈사제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드라마 '열혈사제' 스틸컷. 사진=SBS

'같이 살래요'가 이름을 알린 작품이라면 금새록이 연기력을 인정받은 작품은 단연코 SBS 드라마 '열혈사제'였다.


그녀는 여자 세팍타크로 국가대표선수 출신의 강력팀 신입 형사 서승아 역을 연기했다.


금새록은 이 작품에서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 정영주 등 굵직한 배우들 사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뛰어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 작품으로 금새록은 2019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연기자상을 수상하게 된다.


미스터 기간제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스틸컷. 사진=OCN


"우리 학교 학생들, 저한텐 다 자식 같은 애들이거든요?"


'열혈사제'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녀의 OCN 오리지널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에서 선생님으로 변신했다.


금새록은 2학년 3반 담임이자 유일무이 학생바보 열혈 체육교사 하소현 역을 맡아 활약했다.


금새록은 기무혁 역의 윤균상과 환상의 케미를 보이며 변화무쌍한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갔다.


특히 아이들을 생각하는 열혈교사라는 캐릭터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연기파 배우로 자리 잡게 된다.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사진=금새록 인스타그램

이 밖에도 그녀는 여러 영화에도 얼굴을 내비쳤다. '암살'이나 '해어화' '덕혜옹주' '밀정' 같은 초대형 시대극에서 단역으로 출연했던 금새록은 2018년작 '독전'과 다음해 '나랏말싸미'에서 인상적인 캐릭터로 영화팬들에게도 눈도장을 받았다.


또한 얼마 전 SBS에서 방영 되었으나 역사왜곡 논란 등으로 단 2회만에 종영한 '조선구마사'에 출연했으나, 드라마의 조기 종영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했다. 특히 역사왜곡 사극에 출연한 것을 반성하는 자필 사과문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서 개념 배우로 주목 받기도 했다.

[어디서 봤더라]'오월의 청춘' 금새록, 골목식당에 합류한 실력파 배우 사진=뉴스1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의 색깔로 표현하는 배우 금새록이 과연 '오월의 청춘'에서 어떤 연기로 또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할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