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김준수 "힘든 시기에 처음 만난 '모차르트!', 내 얘기 할 수 있는 작품이라 선택"(인터뷰)

입력 2020.07.31 10:24 수정 2020.07.31 10:24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김준수가 '모차르트!'의 첫 기억을 떠올렸다.


30일 뮤지컬 '모차르트!'에 출연 중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와 뉴스컬처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로서의 운명과 그저 자유로운 인간이고 싶은 내면 속에서 끝없이 갈등하는 모차르트의 인간적 고뇌를 그려낸 작품이다.


김준수 김준수가 뮤지컬 '모차르트!'를 처음 만났을 당시를 회상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지난 2010년 초연돼 올해로 10주년을 맞았고, 초연 당시 모차르트 역을 통해 뮤지컬 배우 도전에 나서 화제를 모았던 김준수도 10주년을 맞아 다시 '모차르트!' 무대로 돌아왔다.


김준수는 처음 '모차르트!' 출연 제안을 받았던 당시를 회상하며 "심적으로 힘든 상황에 '모차르트!'를 제안하셨다. '내가 잘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있었고, 부담감도 있었다. 감사한 제안이었지만 소화할 자신이 없어서 거절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고 대본을 읽었는데 모차르트와 제 상황이 비슷하더라. 내가 이걸 잘 해내지 못하더라도 이 작품을 통해 내 얘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차르트!'가 아닌 다른 작품이었다면 용기를 가지지 못했을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