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DIMF 뮤지컬아카데미 6기, 워크숍 공연 개최…온라인 생중계

입력 2020.10.23 09:32 수정 2020.10.23 09:32

[뉴스컬처 이솔희 기자] 'DIMF 뮤지컬아카데미' 6기가 첫 번째 성과발표회인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을 오는 29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함께 창작자와 뮤지컬 배우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워크숍 공연은 지난 6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중간 점검하고 실전 무대 경험을 익히는 자리로써 그간 파편적으로 경험하고 훈련해왔던 뮤지컬이란 장르를 종합 예술로써 복합적으로 이해하고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자세를 직접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 6기, 워크숍 공연 개최…온라인 생중계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워크숍 공연을 개최한다. 사진=DIMF


조광화 연출이 이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과정 A반(12명)은 뮤지컬 '판타스틱스'를 40분 내외로 축약 및 편집한 무대를 선보인다. 열 여덟 소녀 루이자와 순박한 스무 살 청년 마트는 서로 사랑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그 사실을 숨기고 있다. 하지만 부모님은 두 사람을 맺어 주기 위해 방해하는 척 연기를 했고, 엘가로라는 사랑의 도우미를 섭외해 '루이자 납치사건'까지 벌이는 이야기를 한층 코믹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김재성 연출이 이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과정 B반(9명)은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인다. 뮤지컬 '코러스라인', '시카고', '아이러브유', '틱틱붐'과 같은 명곡의 일부분을 교육생들의 안무와 노래로 채워준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한 강의를 다방면으로 이어 나가고자 했으나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면서도 춤추고 노래하면서 결코 훈련을 쉬지 않았던 열정을 보여준 교육생들에게 이렇게 무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다"라며 "아직은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더욱 발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본 공연에 많은 격려를 부탁한다"고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에 대한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 공연은 온라인 생중계된다.



이솔희 기자 sh0403@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