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입력 2021.01.22 07:25 수정 2021.01.22 07:25

편집자주
'재팬돌★'은 앞으로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일본 아이돌 연습생들 뿐만 아니라 일본 내 인기 아이돌 출신 스타들의 근황과 뒷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Mnet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뛰어난 한국어 실력으로 한국연습생과 일본연습생의 징검다리 역할을 했던 AKB48 미야자키 미호는 현재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사진=Mnet '프로듀스48'


[리즈시절과 하락세]

'김먀오'라는 별명답게 남다른 한국 사랑을 보여주는 친한파 멤버인 그녀는 초창기 차세대 에이스로 풀리우며 와타나베 마유, 오노 에레나와 함께 큰 인기를 얻었으며 AKB48 내에서 '광견'이라는 별명으로 선배에게 하극상을 펼치며 독설을 날리는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그러나 그런 그녀도 '다이어트'의 늪은 피할 수가 없었다. 2010년에 들어서면서 급격히 살이 찐 그녀는 다이어트 성공과 실패를 반복했고 그 사이 팬 수는 점차 줄어든 것은 물론 결정적으로 2013년 혐한 분위기가 퍼졌을 당시 한국 관련된 일을 반복하며 코어 팬들조차 그녀를 지지하는 것이 어렵게 되었다.


[반등 그리고 프로듀스48]

2015년 이후 다이어트에 익숙해진 그녀는 리즈시절로 돌아오기 시작했고 2016년 44번째 싱글의 선발 멤버로 발탁되며 AKB48 내에서 입지를 다시 넓히기 시작했다.


그 후 미야자키 미호는 어쩌면 마지막 기회일 수 있는 2018년 Mnet '프로듀스48'을 참가하게 된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사진=Mnet '프로듀스48'

미호는 1993년생으로 한일 양국 참가자 통틀어 최연장자이자 맏언니로 참가 했으며 첫 순위에서 17위를 받으며 쾌조의 스타트를 한다.


이후 뛰어난 한국어 실력으로 통역을 자처했던 것은 물론 그룹 배틀 평가에서 카라 '맘마미아' 2조에 소속되어 분전을 했지만 패배하는 아쉬움을 안겼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사진=Mnet '프로듀스48'

1차 순위 발표식에서 21위를 기록했던 그녀의 반전은 보컬&랩 포지션 평가 방탄소년단 '전하지 못한 진심'에서 드러났는데, 지속적으로 편집을 당하며 분량이 없던 그녀는 선공개된 직캠을 통해 뛰어난 음색으로 곡을 소화해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에게 쉬운 일은 없었으니...


콘셉트 평가에서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에 의해 1000% 무대를 준비하게 된 미야자키 미호였지만 같이 연습을 하던 멤버들이 전부 방출 당하는 일이 생겼고 방출 인원들로 꾸려진 조에서 고토 모에, 시타오 미우, 이채연, 김민주와 함께 피나는 노력을 시작한다.


그녀의 노력이 빛을 보았던 것일까? 방송 말미에 공개된 실시간 순위에서 미야와키 사쿠라를 누르고 1위를 하게 되었고 실제 무대에서도 안정적인 실력을 선보인 그녀는 팀 내 득표 1위, 전체 연습생 중 13위를 기록하게 된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사진=Mnet '프로듀스48'

3차 순위 발표식에서 미야와키 사쿠라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그녀는 눈물을 보이며 "더 이상 이룰 수 없는 꿈이 아닌가라고 생각을 해서 포기한 적도 있었습니다만, 한국에서 데뷔하고 싶다는 일념하에 지금까지 열심히 해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주시고 많이 응원해 주세요"라는 말을 남기며 데뷔에 한층 가까워진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최종화에서 먀오는 최종 15위로 13위 하락이라는 순위표를 받게 되었고 이후 최종투표수와 순위 조작이 인정되며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프로듀스48 이후 AKB48에서의 행보]

프로듀스48을 마친 후 일본으로 돌아간 미야자키 미호는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여행 시즌4, 시즌5를 가수 소리와 함께 진행하며 여전한 한국 사랑을 보여준 바 있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특히 2019년에는 카토 레나, 코미야마 하루카, 시노자키 아야나, 히다리토모 아야카, 모기 시노부와 함께 섹시&큐트 컨셉의 유닛 'Sensuality'를 결성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2020년 11월 29일 공연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그 밖에도 KCON JAPAN 메인 스테이지에서 MC를 담당한 것은 물론 AKB48 teamA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가하는 모습, 라디오 진행 등 버라이어티돌로서 왕성한 활동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있는 것은 물론 구독자 약 6만명의 유튜브 채널에서 남다른 한국 사랑을 보여주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우의 재팬돌★]'김먀오' 미야자키 미호, 한국을 사랑하는 그녀의 근황? 사진=미야자키 미호 트위터

'친한파'라는 이미지로 인해 일본에서 큰 제약을 받았음에도 꿋꿋하게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며 장수 아이돌로서 사랑받는 미야자키 미호의 아이돌 인생에는 상승과 하락에 있었지만 여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모습에 한국 '먀오당'의 응원은 지속될 예정이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