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영화 '숨바꼭질' 도대체 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살고 있나?[영화콕!]

입력 2020.03.25 19:34 수정 2020.03.25 19:34

[뉴스컬처 김채린 기자] 영화 '숨바꼭질'이 OCN Thrills에 방영된다.


영화 '숨바꼭질'(감독 허정)은 남의 집에 몸을 숨기고 사는 낯선 사람들로부터 '우리 집'을 지키기 위한 두 가장의 숨 가쁜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숨바꼭질' 도대체 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살고 있나?[영화콕!]


성수(손현주 분)는 고급 아파트에서 완벽한 가정을 꾸리고 사는 성공한 사업가이다. 그는 하나 뿐인 형에 대한 비밀과 지독한 결벽증을 갖고 있다. 어느 날 성수는 실종 소식을 듣고 수십 년 만에 형을 찾아간다. 형의 아파트에서 성수는 집집마다 새겨진 이상한 암호와 형을 알고 있는 주희(문정희 분) 가족을 만난다.


어린 딸과 단 둘이 살고 있는 주희는 자신의 집을 훔쳐보는 누군가의 존재를 느끼며 두려움에 떨고 있다. 낡은 아파트의 암호를 찬찬히 살펴보던 성수는 그것이 그 집에 사는 사람의 성별과 수를 뜻하는 것을 알게 된다.

영화 '숨바꼭질' 도대체 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살고 있나?[영화콕!]


형의 아파트를 뒤로한 채 자신의 안락한 집으로 돌아온 그 날, 성수는 형의 아파트에서 봤던 암호가 자신의 집 초인종 옆에서 새겨진 것을 발견한다. 가족을 지키기 위한 두 가장의 숨가쁜 사투가 시작된다.


한편, '숨바꼭질'은 네이버 영화 기준 기자-평론가 6.03, 네티즌 6.80점을 받았다. 지난 2013년 8월14일 개봉되어 560만4106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런닝타임은 107분이고, 15세 관람가이다. 이 영화에는 손현주, 문정희, 전미선, 김원해, 정준원, 김수안, 김지영, 이준혁 등이 출연했다.


사진=영화 '숨바꼭질' 포스터



김채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