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독전' 유령 마약 조직의 보스를 찾아라...조진웅X류준열X박해준 출연[영화콕!]

입력 2020.08.09 10:00 수정 2020.08.09 10:00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영화 '독전'은 2018년 개봉한 작품으로 이해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작품에는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등이 출연했다. 조진웅은 실체 없는 조직을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미친 형사 원호로, 류준열은 버림받은 마약조직원 ‘락’으로 분했다. 김성령은 마약조직의 후견인 ‘연옥’ 역을 맡았다.

'독전' 유령 마약 조직의 보스를 찾아라...조진웅X류준열X박해준 출연[영화콕!]


'독전'은 아시아 최대 유령 마약 조직의 보스 '이 선생'을 잡기 위해 펼치는 암투와 추격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로 홍콩 거장 두치펑 감독이 연출한 영화 '마약전쟁'을 리메이크했다.


이해영 감독은 "조사를 통해 마약 청정국으로 분류되는 대한민국이 7,80년대 마약 유통의 네트워크를 갖고 있었다는 자료를 찾았고, 그 뿌리를 '독전' 안에 녹여 실감 나는 과정을 보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독전'은 강렬한 액션과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여타 다른 범죄극과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해준은 류준열의 귀를 핥는 장면에 대해 "촬영 당일 어떻게 연기해야 하나 싶은 마음에 걱정이 많았다. 차라리 때려 볼까, 머리채를 잡아볼까 온갖 방법을 생각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진='독전' 포스터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