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박건형,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

입력 2020.10.28 10:51 수정 2020.10.28 10:51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배우 박건형이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28일 IOK컴퍼니 TN엔터사업부 노진영 대표는 “박건형은 마음을 녹이는 연기력과 뛰어난 가창력에 탁월한 예능감까지 갖춘, 어느 분야에 있어도 충분히 제 몫을 해내는 매력 넘치는 인재다. 매 작품마다 진솔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온 박건형 배우와 함께 발맞추며, 더 큰 가능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건형,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


박건형은 2001년 뮤지컬 ‘더 플레이’로 데뷔해 ‘삼총사’, ‘웨딩싱어’, ‘모차르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조로’, ‘헤드윅’, ‘프랑켄슈타인’등 다수의 뮤지컬에서 활약했다. 최근 막을 내린 뮤지컬 ‘썸씽로튼’에서 스타작가 세익스피어 역을 맡았다.


또한, 박건형은 영화와 드라마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제4회 대한민국영화대상 신인남자배우상(2005)을 수상했으며 2014년에는 MBC 예능 ‘진짜사나이’을 통해‘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남자우수상’을 받으며 엔터테이너로 활동해왔다.


박건형은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듀엣’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아이오케이컴퍼니에는 '기생충'의 장혜진, 정지소를 비롯해 이영자, 김숙, 홍진경, 장윤정, 붐 등이 소속되어 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