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영화단신]오맹달 간암투병·'미션파서블' 1위·'고백' 개봉外

입력 2021.02.24 09:08 수정 2021.02.24 09:12

24일 영화계 소식

[뉴스컬처 이이슬 기자] ◆홍콩배우 오맹달 간암 투병=영화 '소림축구', '희극지왕'으로 국내 관객에도 잘 알려진 배우 오맹달이 간암으로 투병 중이다. 이날 중국 시나연예에 따르면 오맹달이 지난해 간암 판정을 받고 최근 수술을 받았으며, 현재 항암치료 중이다. 현재 그는 말을 할 수 없는 상태이며 모든 스케줄을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그는 1980년~1990년 홍콩영화 부흥기에 활발히 활동한 배우로, 코믹 액션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영화단신]오맹달 간암투병·'미션파서블' 1위·'고백' 개봉外 사진=영화 '소림축구' 스틸

[영화단신]오맹달 간암투병·'미션파서블' 1위·'고백' 개봉外


◆'미션 파서블' 박스오피스 1위=김영광·이선빈 주연 코믹 액션 영화 '미션 파서블'이 6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3일 영화는 1만 8,321명을 모았으며 누적 관객수는 21만 7,766명이다. 2위는 '극장판 귀멸읠 칼날: 무한열차편'이 1만 4,659명으로 뒤를 이었다. 디즈니픽사 '소울'이 1만4,140명으로 대동소이한 분포를 보였다. 이날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6만 5,157명으로 집계됐다.


[영화단신]오맹달 간암투병·'미션파서블' 1위·'고백' 개봉外


◆정순원 '고요의 바다' 캐스팅=배우 정순원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에 수찬 역으로 합류했다. 필수 자원 고갈로 황폐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 의문의 샘플을 회수하러 가는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SF 미스터리 스릴러로 동명의 단편 영화를 연출한 최항용 감독이 연출을, 영화 '마더'의 박은교 작가가 각본을 맡았다. 그는 드라마 ‘모범형사’, ‘왓쳐(WATCHER)’,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했으며 영화 '앵커' 개봉을 앞뒀다.


[영화단신]오맹달 간암투병·'미션파서블' 1위·'고백' 개봉外


◆영화 '고백' 개봉='7일간 국민 성금 천원씩 1억 원을 요구하는 전대미문의 유괴사건이 일어난 날 사라진 아이, 그 아이를 학대한 부모에게 분노한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를 의심하는 경찰, 나타난 아이의 용기 있는 고백을 그린 범죄 드라마 '고백'이 개봉한다. 배우 박하선이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얼굴을 드러냈으며, 서영화·정은표 등이 출연한다. 아동학대에 대한 문제의식을 다루며 울림을 전한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