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들어보자]백현, 서른살에 목소리로 전한 성숙

입력 2021.03.31 09:15 수정 2021.03.31 09:15

세 번째 미니앨범 발표한 백현
성숙한 사랑을 동화적 표현으로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엑소(EXO) 백현이 6곡, 약 22분동안 빈틈없는 R&B 감성을 전한다.


백현은 지난 30일 사랑을 테마로 한 6곡을 담아낸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밤비)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Bambi'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들어보자]백현, 서른살에 목소리로 전한 성숙

[들어보자]백현, 서른살에 목소리로 전한 성숙

앞서 백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겠다"는 의도를 전했다. 이를 잘 표현할 장르로 R&B를 택한 백현은 엑소의 지난 앨범들에서 들어본 적 있는 듯 하면서도 솔로 앨범 곡의 장점을 살린 R&B 곡 '밤비'로 익숙하지만 또 다른 새로움을 선사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성숙미'를 보여주겠다는 듯한 화면들로 구성돼 있다. 슈트케이스를 전달 받은 백현이 기차가 다가오는 가운데 선로에 떨어진 동전을 주으며 시작된다. 페도라와 슈트 차림의 백현은 댄서를 단 2명씩으로 절제한 채 R&B 선율에 어우러지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뮤직비디오는 내내 어둡고 매캐한 색채로 흘러간다.


[들어보자]백현, 서른살에 목소리로 전한 성숙

[들어보자]백현, 서른살에 목소리로 전한 성숙

후렴구의 '밤비 밤 밤비 밤비 밤비'처럼 '밤비'라는 단어가 내내 반복적으로 나온다. 사슴 캐릭터와 밤에 내리는 비, 두 가지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 네버랜드, 페어리테일, 팅커벨 같은 단어들은 누군가를 향한 애타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에 동화적 느낌을 더한다.


타이틀곡 외에도 앨범에는 'Love Scene'(러브 신), 'All I Got'(올 아이 갓), '놀이공원 (Amusement Park)', 'Privacy'(프라이버시), 'Cry For Love'(크라이 포 러브)가 실렸다. 차분하게 1번 트랙 '러브 신'으로 시작해 '밤비'에서 끈적해지고, '올 아이 갓'에서 피치가 높아지면서 점점 고조되다가 4번 트랙 '놀이공원'에서부터 다시 편안해지는 가운데 앞선 노래들과는 사뭇 다른, 아픈 사랑의 상황을 다룬 가사의 '크라이 포 러브'로 막을 내린다.


백현은 엑소 중에서 오롯이 음악 활동에만 집중해 왔던 멤버다. 그룹, SM 연합팀, 솔로, OST, 컬래버레이션까지 쉴 틈 없이 음악 행보를 이어오는 그의 성숙한 보컬과 감성을 이번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백현 '밤비' MV 캡처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