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인정 받는 솔로→재정비 그룹…동시에 나오는 그들[NC뮤직]

입력 2020.06.29 10:04 수정 2020.06.29 10:04

29일 오후 6시 동시에 앨범 발표하는 가수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솔로 가수로 탄탄하게 자리를 굳히고 있는 이들부터 재정비를 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나서는 이들까지 29일 네 팀이 동시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인정 받는 솔로→재정비 그룹…동시에 나오는 그들[NC뮤직]

가수 선미가 지난해 8월 '날라리 (LALALAY)' 이후 약 10개월 만에 컴백한다. 새로운 싱글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선미가 꿈꾸는 사랑에 대한 노래다. 뜨거우면서도 아련하고 한편으로 지나고 나면 허탈할 수도 있는 사랑의 모든 면을 묘사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선미는 '가시나', '주인공', '사이렌' 등 솔로 활동곡들을 히트시키며 영향력 있는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다. 직접 곡을 만드는 선미는 이번 곡을 공동 작곡했으며 가사 역시 직접 썼다.


선미는 자신의 SNS에 "'보랏빛 밤' 오늘 저녁 6시"라며 신곡을 기대해줄 것을 당부했다. 음원이 공개되기에 앞서 오후 2시에 취재진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오후 7시에는 팬들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연다.


인정 받는 솔로→재정비 그룹…동시에 나오는 그들[NC뮤직]

마마무의 화사는 지난해 2월 '멍청이(twit)'라는 곡으로 솔로 가수로서 이미지를 구축한 데 이어 1년 4개월의 시간이 걸린 뒤 첫 솔로 미니앨범 'Maria'(마리아)를 발표한다. 그동안 음악으로서는 마마무 팀 활동, 개인으로서는 예능과 MC, 컬레버레이션 등 활약을 펼쳤던 화사가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뜻하는 '마리아'를 완성했다.


'Maria'는 무자비한 세상에게 받은 상처를 타인을 향한 미움으로 뱉어내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길 바란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노랫말에 담아낸 곡이다. 이외에도 스스로를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Intro : Nobody else', 가십거리의 주인공으로 만든 너에게 이야기하는 'Kidding', 돌이키기엔 너무 늦어버린 너와 나의 사이에 닿지 않을 미련을 되묻는 'WHY', 나도 너와 다르지 않음을 진심으로 위로하는 'I'm bad too (Feat. DPR LIVE)', 캄캄하고 위태로운 불안 속 나를 따스히 안아주는 곡 'LMM', 나만을 바라보던 너를 외면한 내가 '멍청이' 였다는 '멍청이(twit)'까지 7곡이 담겼다.


인정 받는 솔로→재정비 그룹…동시에 나오는 그들[NC뮤직]

조승연은 우즈(WOODZ)라는 이름으로 돌아가 다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2014년 유니크의 멤버로 데뷔한 조승연은 솔로 활동을 할 때는 우즈라는 이름을 썼다. '레시피', '베이비 라이드', '혼밥', '풀', '디퍼런트', '마이 스페셜', '아무의미' 등의 솔로 앨범을 냈던 그는 지난해 엠넷 '프로듀스X101' 출연으로 전환점을 맞았다. 엑스원으로 발탁돼 한 번의 앨범 활동을 마치고 팀이 해체된 이후 솔로 가수로 돌아왔다.


우즈의 첫 번쨰 미니앨범 'EQUAL'(이퀄)은 조승연 & WOODZ, WOODZ & 조승연 중 '어느 것이 진정한 나일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그동안 다양하게 보여줬던 모든 존재는 결국 다 같은 나이며 우즈가 만들어 내는 모든 세계 안에 동일하게 존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부터 비주얼까지 모든 면에 심혈을 기울였다.


인정 받는 솔로→재정비 그룹…동시에 나오는 그들[NC뮤직]

AB6IX(에이비식스)는 한 차례 앨범 발매가 연기된 끝에 팬들 앞에 서게 됐다. 리더였던 임영민이 음주운전 물의를 일으키면서 데뷔 약 1년 만에 탈퇴, 예정됐던 앨범 발매 시기를 연기하고 4인조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게감 있고 카리스마 있는 콘셉트를 주로 선보였던 AB6IX에게 여러 모로 변화가 생겼다. 이번 앨범 'ⅥVID'는 AB6IX만의 색깔과 감각으로 팬들과 하나 돼 세상을 선명하고 진하게 물들이겠다는 의지를 담은 앨범이다. 지코가 프로듀싱을 맡은 타이틀곡 '답을 줘 (THE ANSWER)'는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팀 적으로 큰 사건이 있었지만 밝은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사진=각 소속사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