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NC현장]방탄소년단, 위로와 공감·슈가 그리고 그래미

입력 2020.11.20 12:24 수정 2020.11.20 12:24

BTS 'BE (Deluxe Edition)' 20일 오후 2시 전세계 발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발표하는 곡들 다수가 공감과 위로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 역시 그렇다. 제작 과정까지 공개하면서 만든 앨범을 소개하는 한편 그래미 수상에 대한 욕심도 내비쳤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에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올해 2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8월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또 한 번 새로운 결과물을 내놓는다.


[NC현장]방탄소년단, 위로와 공감·슈가 그리고 그래미

앨범 전곡 공개에 앞서 오전 11시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멤버 뷔,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참석했으며 슈가는 어깨 수술로 이후 회복에 전념하기 위해 불참했다.


컴백 전까지 근황에 대해 RM은 "이번에 내는 앨범은 '다이너마이트' 활동 이전부터 기획을 했다. 특이할만한 점은 영상이나 작업, 회의하는 과정을 최대한 러프하게 공유하고자 했다. 녹화를 하기도 하고 생중계나 유튜브, 브이라이브로 어떤 생각으로 펼쳐나가는지 처음으로 보여드렸다"며 "앨범이 나와서 나중에 로그를 보면 '이때 이걸 해서 이런 게 나왔구나', '팬들과 같이 만든 앨범이구나'라고 느끼게끔 제작을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작업도 하고 휴식도 가지면서 활동했다. 사진을 서로 찍어주는 소소한 재미도 느끼면서 함께 했다"고 말했다.


'BE' 앨범은 '다이너마이트'에서 이어지는 취지가 담겨 있다. 진은 "모든 것이 멈춰버린 상황에 맞닥뜨렸다. 당황스럽고 공허한 1년을 보냈다고 생각한다. 답답하고 서글픈 마음을 솔직하게 담은 앨범이고,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서로를 위로하고, 주변 사람들을 위로해줬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우울한 노래만 있는 건 아니고, 저희 스타일로 재해석해 담은 곡도 있고,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다이너마이트'도 수록돼 있다. 세상이 멈춘 것 같지만 삶은 계속 되니까 일상 속에서 소소하고 행복한 것들을 찾았으면 좋겠다"라는 말과 함께 "파이팅 하며 살아갑시다"라는 말을 덧붙였다.


타이틀곡 'Life Goes On' 첫 무대도 글로벌하게 공개한다. 지민은 "한국 시간으로 23일 오전에 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Life Goes On' 무대를 볼 수 있다"고 하면서 "두 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게 돼서 영광"이라고 했다.


[NC현장]방탄소년단, 위로와 공감·슈가 그리고 그래미

25일 그래미 어워즈 후보가 공개된다. 공연도 했던 방탄소년단은 그래미에 대한 기대를 조금씩 내비쳐 왔다. RM은 "하나도 안 떨린다면 거짓말이다. 매번 인터뷰에서 다음 목표가 뭐냐고 질문을 할 때 늘 언급하던 것 중 하나라서 긴장하고 기대하면서 25일을 기다리고 있다. 되면 좋고, 안 되면 어떡하지? 라는 마음으로 기대리고 있다. 새벽에 잠 안 자고 지켜보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다음 목표에도 그래미가 언급됐다. 진은 "영광스럽고 과분하게도 빌보드 핫100 1위라는 성적도 있지만 조금 더 욕심을 내서 그래미 후보 발표에서 저희의 이름이 불렸으면 좋겠다"고 답하면서 "BTS 파이팅!"을 외쳤다.


간담회는 대체로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멤버들도 진지한 자세로 답변을 이어갔다. 그러한 와중에도 뷔가 비주얼 적인 부분에 재능이 있다고 하자 웃음을 터뜨리는 등 간간이 다른 멤버를 놀리는 말을 한마디씩 던지면서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더불어 이날 현장에는 슈가가 없었다. 멤버들은 목표에 관한 답변을 하는 담당 멤버가 슈가라고 몇 번이나 말하면서 그가 자리에 함께 할 수 없음을 아쉬워했다.


사진=김태윤 기자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