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단 한곡으로… 다음이 궁금한 에스파

입력 2021.01.08 10:44 수정 2021.01.08 11:57

에스파 데뷔곡 MV 1억 뷰 돌파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지난해 선보인 걸그룹 에스파는 단 한 개의 노래로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새로운 해가 시작된 만큼 다음 행보가 주목되는 시기다.


에스파(aespa)가 지난해 11월 17일 공개한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 뮤직비디오가 8일 오전 5시 35분을 기해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공개 51일 12시간만에 이룬 결과로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기록을 세웠다.


단 한곡으로… 다음이 궁금한 에스파 사진=SM 유튜브 캡처

에스파는 소속사를 통해 "'Black Mamba'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달성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다. 데뷔곡으로 좋은 기록을 세우게 돼 더욱 벅찬 기분이고, 많은 응원과 사랑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1년에도 좋은 음악과 밝은 에너지 보여드리는 에스파가 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SM은 'Black Mamba'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하면 스페셜 안무 영상을 공개하겠다고 밝히며 슈트 버전과 테크웨어 버전을 두고 투표를 해달라 청했다. SNS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투표에 대한 소식이 퍼지면서 자신이 원하는 버전을 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결속이 이뤄지기도 했다.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직후부터 빠른 조회수 상승세를 보였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비롯해 "에스파는 나야 둘이 될 수 없어"라는 가사가 네티즌들을 사로잡으며 유행어로 쓰이기도 했다. 단 한 곡이지만 에스파라는 신인 그룹을 강렬하게 각인시키는 데에 성공했다.


에스파의 다음 노래와 비주얼, 콘셉트 등 다음 행보가 궁금해지는 시점이다. SM이 단단히 준비한 신인인 만큼 데뷔곡의 기세를 이어갈 노래와 퍼포먼스로 돌아올 날이 기대된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프레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