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일문일답]다운 "추운 것도 잊고 박신혜 연기에 빠져들었다"

입력 2021.01.12 14:33 수정 2021.01.12 14:33

다운(Dvwn)의 신곡 '자유비행'
"다른 사람들 이야기에 영감 받는다"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가수 다운(Dvwn)이 '자유비행'에 나선다.


다운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자유비행'을 발표한다. '자유비행'은 재즈 선율과 꿈결처럼 포근한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다운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서로의 배려 때문에 자유롭게 진심을 털어놓지 못하는 연인의 마음을 섬세한 노랫말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담아냈다.


[일문일답]다운

7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하는 소감은?

너무 오랜만의 발매라 무언가 새로운 마음이 들고 떨리네요! '자유비행'을 만든 지 꽤 오래 전이어서 더욱 더 기대됩니다!

'자유비행'의 리스닝 포인트와 특별히 중점을 두고 작업한 부분은?

무드와 가사에 중점을 많이 둔 곡이에요. 노랫말을 최대한 살려줄 수 있는 악기 구성과 여리게 부르는 보컬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서 표현해 보았습니다. 가사 낱말 하나하나 곱씹으며 들으시면 곡을 감상하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유비행'과 '새벽 제세동' 시리즈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사실 '자유비행'은 '새벽 제세동'의 수록으로 염두에 두었던 곡이어서 다른 듯하지만 같은 느낌의 앨범이에요. 차이점이 있다면 장르가 조금 더 부드러워진 것인 것 같습니다. 제가 좀 더 여유로운 사람이 되어가는 것이 이번 곡에서 표현이 많이 된 것 같아요.

배우 박신혜가 '자유비행'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는데 촬영 과정의 에피소드가 있다면?

처음으로 박신혜 님을 보게 되어서 너무 신기하고 떨리는 경험이었고요. 항상 가수 분들이나 제 모습이 나오는 플레이백을 많이 보다가 실제 배우님이 연기하시는 걸 보면서 뭔가 영화 보는 느낌으로 다들 빠져서 보시더라고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였고요. 그날 유독 날씨가 추워진 날이어서 다들 정신이 없으셨을텐데 슛이 들어가는 순간 몰입도가 많이 올라가서 추운 것도 모르고 다들 빠져서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일문일답]다운

데뷔 후 발표한 모든 곡이 자작곡이었다. 영감은 어디에서 받나

요즘에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영감을 많이 받아요. 예를 들면 사람들이 각자 써 놓은 글감들을 모아놓는 앱들이 많거든요. 그 안에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고 보면서 새로운 느낌들을 많이 얻는 편이에요. 요즘엔 글과 사람들의 이야기에 많은 영감을 얻는 편입니다.

2021년 새해 이루고 싶은 목표와 다운의 신곡을 기다려왔을 팬들에게 한마디

오래 기다리게 해서 너무 미안한 마음이 커요. 2021년엔 더 많이 비추도록 힘쓰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힘든 시기에 건강은 꼭 챙기셔야 하니 집에서 따뜻하게 '자유비행'과 함께 연초를 보내봐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프레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