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입력 2021.04.03 15:08 수정 2021.04.03 15:08

대한민국을 지키는 상남자에서 이제는 세계를 지키는 히어로
'이터널스'에서 '범죄도시2'까지 차기작 라인업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우람하고 다부진 체격 그리고 거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외모, 뭐든지 때려 부술 수 있을 것 같은 거대한 팔뚝을 가진 '상남자' 배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바로 마동석이다.


여러 작품에서 그는 역시 강력계 형사나 건달, 격투기 선수 같은 역할로 관객들에게 사이다 액션을 선사하고는 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거대한 외모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마블리'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범죄도시' 스틸컷. 사진= 메가박스㈜플러스엠, ㈜키위미디어그룹


2008년 영화 '비스티 보이즈'에서 사채업자 역할로 처음으로 주목 받은 마동석은 이후 영화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등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다 2012년 웹툰 원작의 영화 '이웃사람'이 흥행에 성공하며 주연급 배우로 떠올랐다.


하지만 '마동석'이란 이름 세 글자를 대중에게 제대로 알린 영화는 바로 '부산행'이다. 이 영화에서 윤상화 역을 맡아 상남자 중 상남자로 활약하며 좀비들은 주먹 한방에 제압하는 장면 그리고 아내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그의 반전 매력은 모두를 매료시키기 충분했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부산행' 스틸컷. 사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이후 마동석은 2017년 개봉작인 '범죄도시'에서 원톱 주연까지 꿰찼다. 그리고 이 작품이 관객수 688만명을 동원하며 티켓 파워를 입증한 그는 대한민국 대표 '상남자 배우'로 자리매김 한다.


지난해 하정우, 이병헌, 수지 등과 호흡을 맞춘 재난 블록버스터 '백두산' 이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없었던 그는 할리우드 진출 소식을 알리는 등 최근까지 차근차근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변신이 기대되는 마동석의 차기작들을 살펴봤다.


이터널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이터널스' 포스터. 사진=MCU


할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와 리차드 매든, 셀마 헤이엑 등과 연기 호흡을 맞춘 마동석의 할리우드 진출작 '이터널스'(감독 클로이 자오)는 애초 올 2월 개봉을 목표로 했으나 11월로 개봉이 연기됐다. 마동석의 차기자 중 단연 기대를 모으는 작품 중 하나로, 그는 이 작품에서 길가메시 역을 연기했다.


무엇보다 그가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했다는 소식 자체 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이터널스' 포스터. 사진=MCU


길가메시는 지구 이터널스 중 가장 강력한 존재로 알려진 캐릭터로 힘, 스피드, 체력, 내구성, 민첩성, 반사신경 등 모든 신체적인 부분에서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히어로. 상남자 마동석에게 안성맞춤 캐릭터가 아닐 수 없다.



압구정 리포트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압구정 리포트' 포스터. 사진=㈜쇼박스


'압구정 리포트'(감독 임진순) 역시 모든 촬영을 마치고 개봉 대기 중인 작품.


성형의 메카인 압구정에서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 분)가 강남 성형 비즈니스의 전성기를 여는 이야기로 마동석은 지우를 돕는 백수 대국 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영화는 지난 해 11월 크랭크업 소식을 알린 상태. 정경호, 오나라 그리고 오연서와의 연기 호흡이 어떠할 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사진=㈜쇼박스


'압구정 리포트'의 개봉 시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범죄도시 2

지금의 '마동석 액션'을 탄생시킨 원조 '범죄도시'의 후속편인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는 또 다른 그의 차기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전작에서 장첸(윤계상 분)을 잡고 유명인사가 된 형사 마석도가 또 다른 범죄를 소탕하기 위해 나서는 이 영화는 한국 분량 촬영은 마무리된 상황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 등 해외 촬영이 중단 된 상태. 다행히 최근 영화계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범죄도시2'는 오는 5~6월 촬영을 재개한다. 베트남 촬영 분은 국내에서 세트와 CG로 대체해 촬영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영화 '범죄도시2' 포스터. 사진= 메가박스㈜플러스엠, ㈜키위미디어그룹


다행히 제작진이 2월 베트남을 방문해 CG 작업에 쓰일 소스 촬영을 마친 상태라고.


제작이 거의 1년 여간 중단된 '범죄도시2'는 추가 촬영을 마무리 하는 대로 후반작업에 돌입한 뒤 2022년 개봉을 목표로 한다. 오랜 시간 후속편을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사진=마동석 인스타그램


이 밖에도 오컬트 액션영화 '인사이드'를 포함 글로벌 액션영화, 복싱 소재의 영화 등 다양한 그의 차기작들이 대기 중에 있다.


'이터널스'→'범죄도시2'···벌써부터 기대되는 마동석 차기작 3  사진=마동석 인스타그램


비슷한 것 같지만, 또 다른 매력을 매번 스크린에서 보여주는 '마블리' 마동석이 다음 영화에서는 어떤 매력을 선사할지 지금부터 기대를 모으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지 않을까.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