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입력 2021.04.03 19:12 수정 2021.04.03 19:12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훈남 주인공 한예슬 役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했던 과거 주목

[뉴스컬처 이상우 기자]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재미 요소 중 하나가 한예슬(김경남 분), 이광식(전혜빈 분), 나편승(손우현 분)의 삼각 러브라인이다.


한 축을 담당하는 한예슬 역의 김경남은 큰 키에 훈훈한 매력을 발산하면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기 시작했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스틸컷. 사진=제이알이엔티


그는 극 중 이름이 '한예슬'인 까닭에 더욱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인물. 2012년 연극 '사랑'으로 데뷔한 후 영화,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을 넘나들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던 김경남은 드라마 '피고인',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으며 조연급 배우로 성장한다.


이후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 윤현무 역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제대로 각인시킨 그는 그해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가 하면, 2019년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지상파 첫 주연급 역할을 맡는 등 탄탄하게 연기 생활을 하고 있다.


'오케이 광자매'를 통해 처음으로 주말드라마 주연 자리를 꿰찬 그의 주요 필모를 살펴본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 드라마에서 김경남이라는 이름 세 글자를 기억할 시청자들은 많지 않다. 하지만 '슬기로운 감빵생활'(슬빵)의 열혈 시청자라면 '고척총잡이' 이준돌을 모를 리가 없다. 바로 주인공 김제혁(박새수 분) 선수의 열혈 팬으로 야구 덕후이자 정경호의 남동생 역할로 출연했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스틸컷. 사진=tvN


특히 직업은 사회부 기자, 극 후반 그는 김제혁 선수를 괴롭히는 조지호를 체포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눈도장을 받았다. 또한 16화에서 넥센히어로즈 모자를 쓰고 퇴소하는 제혁을 마중 가서 엉거주춤 안기는 장면은 모두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사회부 기자라고 보기에는 엉뚱한 면이 많은 그의 코믹한 연기는 씬스틸러다운 매력덩어리였기에 여전히 많은 이들이 기억하고 있다.


이리와 안아줘

악역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보스 '윤현무'.


김경남은 이 작품에서 윤희재(허준호 역)의 큰아들이자 전과 7범으로 채도진(장기용 분)만 편애하는 아버지로 인해 삐뚤어진 인물 윤현무 역으로 열연했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 스틸컷. 사진=MBC


특히 결핍과 열등감 가득한 모습으로 극 중 채도진을 칼로 찌르며 당황하는 모습 그리고 채도진이 살아있는지 확인하는 장면에서 악인이 되고 싶지만, 악인이 될 수 없는 윤현무의 감정선을 외줄 타기 하며 극의 긴장감을 더해 찬사를 받았다.


이 작품을 통해 김경남은 '2018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받게 된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수상자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경남은 그 다음 해 곧바로 MBC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지상파 첫 주연급 역할을 꿰찼다.


첫 주연 작품이기에 긴장할 법도 했지만, 능숙한 연기로 왕년에 날리던 일진에서 흥신소 갑을기획 사장을 하고 있는 천덕구 역으로 극의 재미를 더한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스틸컷. 사진=MBC


고말숙(설인아 분)과의 로맨스가 특히 돋보였는데 '쑥덕커플'이라는 애칭이 생겼을 만큼 잔망스러운 역할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극의 마지막에는 고말숙과 속도위반 결혼에 성공하는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에게 웃음을 주기도 했다.


더 킹 : 영원의 군주

강력반 형사 '강신재' 그리고 대한제국 '강현민'.


대한민국 서울 종로경찰서 강력3팀의 에이스 강신재로 또 다시 주연을 맡은 그는 무뚝뚝하고 냉철한 전형적인 형사의 모습을 훌륭하게 표현해냈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스틸컷. 사진=SBS


극 중 정태을(김고은 분)을 향한 마음에 곁을 묵묵히 지키는 모습은 많은 여성의 심장을 저격했고 환호를 끌어냈다.


또한 태을을 향해 "내가 누구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내가 있어야 할 곳이 여기가 맞을까. 넌 나 환영해줄래?"라고 물으며 자신이 대한제국 사람이었다는 것을 밝히는 모습은 드라마를 사랑했던 팬들에게 뇌리에 강하게 박혔다.


[어디서 봤더라]'오케이 광자매' 김경남, 슬빵의 야구 덕후? 사진=김경남 인스타그램


이 밖에도 김경남은 '피고인', '여우각시별', '생일편지' 등의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로 사랑을 받았다.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서 그가 앞으로 또 어떤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자신의 필모그래피 한 편을 완성할지 기대하기에 충분하다.



이상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