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몬테크리스토, 빵 3장으로 만드는 백종원표 레시피

입력 2020.11.21 19:21 수정 2020.11.21 19:21

'백파더' 프렌치토스트

[뉴스컬처 김진선 기자] 백종원이 전한 프렌치토스트 레시피는 어떻게 될까.


21일 방송된 MBC 예능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이하 '백파더') 22회에서는 프렌치토스트를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재료는 식빵, 달걀, 우유, 소금, 식용유, 버터. 백종원은 "프렌치토스트 할 때 중요한 건 우유와 달걀의 비율. 일단 1대1로 잡겠다. 집집마다 다르지만 오늘은 1대1로 하겠다"고 말했다.

몬테크리스토, 빵 3장으로 만드는 백종원표 레시피

몬테크리스토, 빵 3장으로 만드는 백종원표 레시피

몬테크리스토, 빵 3장으로 만드는 백종원표 레시피

몬테크리스토, 빵 3장으로 만드는 백종원표 레시피


그는 "두유, 아몬드우유 안 된다. 저지방 우유는 맛이 저하된다"고 설명을 덧붙이기도.


백종원은 달걀과 우유, 소금 1/4 숟가락을 섞으며 "오늘은 설탕 안 넣을 거다. 안 넣는 이유는 잘못 부치면 금방 탄다. 설탕 안 넣는게 훈련이 되야 나중에 안 태운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바로 빵 굽기를 시작했다. 그러면서 "빵이 굳었을 때 안까지 촉촉히 먹어야 하잖냐. 충분히 적셔지게. 찢어질 정도로 적셔야 한다"고 설명했다. 잘 익은 빵이 완성되자 버터 1숟가락을 올린 후, 취향껏 설탕, 연유, 딸기잼, 꿀 등을 바르고 먹으면 된다.


두 번째 메뉴로는 잼 프렌치토스트였다. 잼은 딸기잼, 사과잼, 카야잼, 초코잼 등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백종원은 빵 두 개의 한 쪽 면에 잼을 바른 뒤 빵를 달걀물에 빠뜨려 적셨다. 백종원은 "색이 안 나와야 맞는 것"이라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빵에 대해 설명했다.


빵 3장으로 만드는 몬테크리스토가 눈길을 끌었다. 잼,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스 햄이 들어가는 토스트로 잼을 한쪽만 바른 뒤 2개와 잼을 양면에 빠른 빵 1개를 샌드위치처럼 이어 붙인다. 특히 빵 사이 사이 슬라이스 치즈와 햄도 넣는 방식이라 눈길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불에 올려 샌드위치를 구웠고 먹음직스러운 프렌치토스트가 완성돼 군침을 자극했다.


사진='백파더' 방송 캡처



김진선 기자 carol@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