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입력 2021.01.21 11:15 수정 2021.01.21 11:15

벤, '트릭스터M' 음원 공개
체리비, '런 온' 신세경X임시완 러브신의 목소리
영화 '큰엄마' OST 앨범 발매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 라인업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게임부터 영화, 드라마까지 다양한 OST 음원과 앨범들이 베일을 벗는다.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사진=엔씨소프트

가수 벤(BEN)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의 공식 OST 앨범 수록곡 중 'With your Everything'(위드 유어 에브리띵)을 불렀다. 원작 '트릭스터'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 OST 'Give you everything'(기브 유 에브리띵)을 새롭게 편곡한 버전이다. 편곡은 프로듀싱 팀 'VIP'(Vibe In Play)가 맡았다. 벤은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풀 버번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드릴 월드'에서 볼 수 있다.


벤은 최근 새로운 싱글 '혼술하고 싶은 밤'을 발표했다. 계속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사진=플렉스엠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JTBC 수목드라마 '런 온' OST Part.11 체리비(Cherry B)의 '살랑살랑'이 21일 정오 공개된다. '살랑살랑'은 사랑을 시작하는 마음의 설렘을 표현한 곡이다. 모노트리의 손고은이 작곡, 작사 및 편곡에 참여했으며 체리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아기자기하고 상큼한 EP 사운드, 일렉 기타의 편곡이 어우러졌다. 극 중 두 주인공 임시완, 신세경의 주요 러브신에 삽입돼 설레는 분위기를 한층 더해줬다.


체리비는 2017년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곡 '그의 그대'로 데뷔한 가수다. 개인 유튜브 채널, 뮤지컬 '그리스'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사진=백그림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OST 올트랙 앨범이 극장 개봉일에 맞춰 21일 발매된다. 앨범에는 OST와 함께 영화에 삽입된 BGM까지 포함돼 있어 코믹, 긴장, 감동을 주는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의 음악들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다.


첫 번째 트랙 'Highway'와 이 곡의 어쿠스틱 버전인 세 번째 트랙 '입춘'은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 김가은이 직접 가창했다. 청량한 일렉기타와 코러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시원하고 희망찬 느낌의 곡으로 힘든 나날을 지내고 있는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작곡과 편곡에는 '큰엄마의 미친봉고' 음악감독이자 영화 '블랙머니', '첫잔처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참여한 이상훈(4BROS. MUSIC)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에는 '큰엄마의 미친봉고' 백승환 감독이 직접 참여, 영화의 주제를 노랫말에 녹여냈다.


두 번째 트랙 'No Time To Waste'는 뮤지션 쎄이(SAAY)가 부른 곡으로 며느리즈가 자유를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흡사 런웨이 워킹 장면을 연상케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곡으로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시간 낭비하지 말고, 틀과 고정관념을 벗고 힘차게 달려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작사와 작곡, 편곡에는 Psycho Tension의 이동은, Safira.K, DOO와 정성민이 참여했다.


한편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명절 당일 뒤집개 대신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둘 차에 태워 탈출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로드무비다. 정영주, 황석정, 김가은, 유성주, 조달환, 정재광 등이 출연한다.


게임·영화·드라마 속 그 목소리들 사진=모스트콘텐츠

카카오 TV 오리지널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연출 박신우, 극본 정현정·정다연) OST 라인업이 공개됐다. 앞서 Part.1 수란 'One In A Million'을 시작으로 Part.2 존박 '어쩐지 오늘', Part.3 이수현 'Love And Pain'까지 발매됐다.


22일 정오 공개되는 OST Part.4 '이런 난 어떠니'는 유리상자가 참여한 곡으로, 4화 에피소드 중 재원(지창욱 분)의 프러포즈 신에 깔렸다. '도시남녀의 사랑법' 세계관 내 '국민 프러포즈송'으로 설정돼 시청자들의 문의가 많았다. 케이윌이 참여한 OST Part.5 '니가'는 23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은오(김지원 분)를 향한 재원의 애틋한 마음이 담긴 곡으로 서로를 그리워하는 신에 수차례 흘러나왔다.


이어 글로벌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세븐틴의 메인보컬 승관, '도시남녀의 사랑법' 오프닝 곡을 비롯한 다수의 트랙에 참여한 자넷서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솔로 활동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초아, 매력적인 음색과 창법을 지닌 모트(Motte), 따뜻한 보컬로 사랑받고 있는 홍이삭, 감각적인 사운드의 혼성듀오 CHIMMI(취미), 1화 엔딩 쿠키영상에서 선보인 히든 트랙을 가창한 롤링 스타까지 이들이 부른 곡들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권수빈 기자 ppbn010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