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넌 웃었고, 난 울었다"

입력 2021.02.19 10:00 수정 2021.02.19 12:03

강혜연, 꿈의 무대에 한 발자국 모자랐다
윤태화, 황우림 眞의 영예는 일장춘몽
'마리아' 이긴 '허찬미' 결과는 둘 다 울었다!
김연지 결승전 길목에서 '은가은'과 고음 진검 승부 '감동선사'

[뉴스컬처 최준용 기자] '인생지사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다. 인생에 있어서 길흉화복은 항상 바뀌어 미리 헤아릴 수가 없다는 뜻이다. '미스트롯2'의 준결승 무대는 바로 이 사자성어에 잘 부합되는 장면을 연출했다.


결승전 TOP7이 확정된 가운데 결과에 울고, 웃은 사람이 있다. 지난 18일 밤 10시 방송된 ‘미스트롯2’ 10회에서는 준결승전 제 2차전 ‘1대 1 한곡 대결’을 통해 대망의 결승전에 진출할 최후의 7인이 가려졌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1대 1 한곡 대결’은 참가자가 자신과 함께할 상대를 직접 지목한 후, 레전드 태진아-김용임-장윤정의 노래 중 하나를 택해 듀엣으로 무대를 꾸미는 방식. 두 사람이 서로 호흡을 맞춰 완벽한 하나의 무대를 탄생시켜야함과 동시에, 함께하는 상대를 뛰어넘는 역량과 매력을 드러내야하는 개인전이자 팀전인 미션인 것.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이번 준결승 무대에 안타까운 도전자들을 살펴봤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 강혜연, 꿈의 무대에 한 발자국 모자랐다.

이번 준결승 무대를 통해 가장 아쉬운 도전자를 선택한다면 첫 번째로 강혜연을 꼽을 수 있다. 그녀의 최종 순위는 8위. 7위 은가은과 단 24.8점 차이의 안타까운 결과였다. 아쉬운 결과에도 그녀는 아름답게 미소를 지으며 승자들을 축하했다.


다소 아쉬울 수도 있는 경연이었지만, 강혜연은 승패의 결과를 깨끗하게 인정하고, 승복했다. 앞서 그녀는 진달래 학폭 논란으로 인한 다른 의미의 피해자로 주목 받았다. 진달래의 갑작스러운 하차로 인해 새로운 추가합격자 양지은과 호흡을 다시 맞춰야 하는 상황.


그녀는 무대에 대한 모든 것들이 다 맞춰진 상태에서 다시 재구성 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에서도 상대 양지은을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 단 20시간 안에 2라은드 1대 1 한곡 미션 무대를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운에도 강혜연은 미소를 잃지 않았다. 많은 이들이 강혜연과 양지은의 무대에 우려를 나타냈지만, 기우에 불과했음을 알렸다. 두 사람은 수준급의 무대로 감동을 선사했다. 결과는 강혜연이 180점으로 12점의 양지은을 꺾었다. 하지만 1라운드 아쉬웠던 무대가 발목을 잡았다.


예상치 못한 도전자의 자진 하차, 그리고 전무후무 한 추가 합격자까지 예상치 못한 변수가 강혜연에게 나비효과로 다가왔다. 비록 이번 결승 무대 진출에 좌절했지만, 그녀의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결과를 겸허하게 수용하는 모습은 귀감이 되기에 충분하다. 시청자들 역시 그녀의 향후 행보를 주목하며 박수를 보내고 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 윤태화, 황우림 眞의 영예는 일장춘몽

윤태화와 황우림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일장춘몽으로 정리할 수 있다. 두 사람은 각각 '마스터 예선 眞'과 '본선 1차전 팀미션 眞'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 받았다. 하지만 두 사람은 최종 결승전 진출이라는 길목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윤태화는 이번 준결승 라운드에서 자신의 기량을 뽐냈다. 하지만 유독 그녀의 대한 심사위원들의 점수는 박했다.


10위 윤태화는 1대 1 한곡 미션에서 5위 김의영의 대결도 펼쳤다. 두 사람은 김용임의 '비익조'를 선곡했다. 해당 프로그램 실시간 댓글에서 대다수 시청자들은 윤태화에 점수를 줬다. 하지만 결과는 김의영이 210점을 받아 90점의 윤태화를 꺾었다. 승리는 커녕 오히려 큰 점수 차이로 패배한 것.


윤태화는 자신의 탈락을 직감한 듯 고개를 푹 숙였다. 비록 탈락은 했지만 윤태화는 결승전에 이름을 올려도 손색 없을 정도의 무대를 펼쳤다.


황우림 역시 1라운드 논란의 음이탈 무대 이후 절치부심 2라운드 미션에서 본연의 실력을 드러냈다.


막강한 실력자 홍지윤과 태진아의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를 부르게 된 것. 두 사람은 아이돌부 대표 실력자답게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결과는 무승부였다. 황우림의 1라운드 부진이 아쉬운 상황. 심사위원들 역시 황우림의 무대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 역시 선곡에 따라 결과가 바뀔 수 있었다.


안타깝게 결승에 오리지 못했지만, 황우림은 노래 외에도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 그리고 뛰어난 표정 연기와 댄스 실력까지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 '마리아' 이긴 '허찬미' 결과는 둘 다 울었다!

1라운드 6위와 꼴찌의 대결이 펼쳐졌다. 탑독인 마리아와 언더독 허찬미는 양보없는 대결을 펼쳤다. 허찬미는 반전의 기틀을 마련해야 했고, 마리아는 TOP7의 자리를 유지해야 했다. 결과는 예상과 다르게 210대 90으로 허찬미의 일방적인 승리였다. 김용임의 '사랑의 밧줄'을 선곡한 두 사람은 다른 매력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어필했다.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흔든건 허찬미였다. 심사위원들은 이구동성으로 1라운드 때 '사랑의 밧줄'을 선곡해야 했다고 안타까워했다. 한 마디로 선곡에 따라 그녀의 상황이 달라질 수 있었다는 점을 시사했다. 허찬미는 마리아를 큰 점수 차이로 이겼지만,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다. 마리아 역시 1라운드 6위에 오르며 분전했지만, 외국인 최초 결승 진출에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허찬미는 이번 출연으로 얻은 것이 많다. 그녀는 노래 뿐 아니라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향후 다양한 방송 활동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마리아 역시 외국인 트로트 가수라는 희소성과 어린 나이라는 이점으로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 류원정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 상대가 막강했다.

준결승 무대이고 도전자 한 명, 한 명이 모두 실력자이지만 류원정에게는 대진운이 없었다.


그녀는 이번 준결승 무대 眞으로 선정 된 별사랑과 한 판 승부를 펼쳤다. 1대 1 한 곡 대결에서 류원정은 별사랑을 꼭 이겨야 했다. 1라운드에서 13위로 부진했기 때문에 이번 2라운드에서 만회를 해야했던 것. 별사랑 역시 결승 진출자 7명 안에 들지 못한 8위 였기 때문에 급한건 매한가지. 두 사람은 벼랑 끝 승부를 펼쳤다.


별사랑과 류원정은 태진아의 '동반자'를 선곡해 완벽한 무대를 펼쳤다. 결과는 예상 밖 별사랑이 심사위원들에게 몰표를 받았다. 결국 별사랑은 300점을 얻으며 준결승 무대 眞으로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별사랑은 류원정을 향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패자인 류원정은 오히려 승자인 별사랑을 다독이며 축하를 전했다.


그녀는 예선전 부터 준결승 무대까지 眞을 차지하지 않고 조용한 강자로 주목받았다. 그녀는 최근 유행하는 세미트로트가 아닌 정통 트로트를 지향하는 자신만의 색깔을 고수하며 강자들과 상대했다. 류원정은 비록 꿈의 무대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자신의 이름 석자를 대중에게 각인 시키는데 성공했다. 향후 활동에 기대를 모으게 하는 대목이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 김연지 결승전 길목에서 '은가은'과 고음 진검 승부 '감동선사'

김연지는 이날 준결승 1대 1 한곡 대결에서 은가은을 경쟁 상대로 지목했다. 결승전으로 가는 중요한 길목에서 그녀는 자신있게 은가은과 진검 승부를 펼쳤다. 서로 고음으로 정평이 나있는 가수였기에, 두 사람의 대결은 그 어느 때 보다 손에 땀을 쥐게 했다.


김연지는 결승전으로 가는 7명의 안에 들기 위해서 은가은을 꼭 꺾어야 했다. 장윤정의 '사랑아'를 선곡해 파트를 나눠서 승부를 펼친 두 사람은 점수 150대 150 무승부를 기록했다. 심사위원들까지 평가 하는 것을 꺼려 할 정도로 두 사람의 승부는 박빙이었다. 11위와 9위의 싸움이었지만, 결승전이라 봐도 무방할 수준의 무대였다. 이 결과를 통해 은가은은 TOP7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결국 승부는 가리지 못했지만, 은가은은 웃었고, 김연지는 분루를 삼켰다.


비록 김연지는 결승 진출에 실패했지만, 이번 '미스트롯2'를 통해 트로트 가수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그녀는 매 라운드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파악해 보완하며 실력을 쌓았다. 특히 김연지는 준결승 무대를 앞두고 레전드 김용임의 조언을 듣고 발음과 입모양에 변화를 주기도 했다.


사진=TV CHOSUN ‘미스트롯2’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누가 '眞'이 될 상인가"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넌 웃었고, 난 울었다"



최준용 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