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누가 '眞'이 될 상인가"

입력 2021.02.19 10:00 수정 2021.02.19 12:03

[뉴스컬처 최준용 기자] 트롯 오디션 TV조선 '미스트롯2'가 대망의 'TOP7 대진표'를 완성했다.


오는 2월 25일과 3월 4일 2주에 걸쳐 진행될 '미스트롯2'는 더 치열하고 혹독해진 TOP7의 결승전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그간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은 1회 동안 결승전 1, 2라운드를 한꺼번에 진행한 후 생방송 문자 투표를 받아 최종 ‘진’을 선발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이번 시즌에는 변수를 줄이기 위해 결승전 1라운드와 2라운드를 각각 1주씩 나눠서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순위 결정에 최대 변수가 될 대국민 문자 투표 역시 총 2주간에 걸쳐 접수를 받게 됐다.


특히 14명이 펼쳤던 준결승 무대를 통해 선발된 TOP7의 경연 대진표가 확정된 가운데, 시즌2 '최고의 빅매치'를 예고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스트롯2' 결승 진출자는 별사랑, 김태연, 김의영, 홍지윤, 양지은, 김다현, 은가은이 TOP7으로 선발됐다. 반면 강혜연, 황우림, 김연지, 허찬미, 마리아, 윤태화, 류원정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한 주 앞으로 다가온 '미스트롯2' 결승 무대에 어떤 출연자가 최후에 웃게 될 지 미리 예상을 해봤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별사랑, 현역부B 출신에서 우승 후보로 떠오른 대이변의 주인공

별사랑은 훤칠한 몸매에 시원한 마스크, 탄탄한 노래 실력을 갖춘 팔방미인 참가자로,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조금씩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그녀는 준결승전을 통해 단숨에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저음, 고음 할 것 없이 모든 음역대에서 고르게 선전하는 별사랑의 활약에 마스터 석에서 감탄과 탄성이 연이어 폭발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특히 그녀는 1대 1 한곡 미션에서 만만치 않은 상대인 류원정을 상대로 심사위원들에게 몰표를 받아 300점을 획득했다. 바로 이 점수가 준결승전 眞에 오르는데 주효했다. TOP7 중 흐름이 가장 좋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녀는 준결승전 眞의 기세를 결승무대에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차지에 이어 대국민 응원 투표 순위 역시 상위권에 오르는 등 강력한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김태연 역대 시즌 통틀어 마스터 총점 981점의 주인공

김태연은 10세의 나이에도 불구, 국악신동으로 대중에게 알려져있다. 4세부터 판소리, 민요를 시작한 이후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최연소 대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특히 미국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펼쳐 국위를 선양하기도 했다. 이번 결승무대에서 유력한 眞 후보 중 한 명이다. 이미 김태연은 예선전부터 준결승 무대에 이르기 까지 많은 무대를 통해 자신의 진가를 입증했다.


특히 준결승 무대에서는 장윤정의 ‘바람길’로 마스터 총점 981점이라는, 전 시즌 통틀어 역대 최고점 무대를 선보여 폭발적인 환호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장윤정은 김태연에 대해 “그냥 노래 잘하는 어린 아이가 아닌 끼 많고 춤도 잘 추고 똑똑한 참가자다. TOP5감이라고 한 것이 하나도 부끄럽지 않다”며 극찬했다. 호랑이 심사위원 박선주 역시 그녀에게 “사랑해요”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오뚝이' 김의영 眞을 향한 재도전 성공할까?

김의영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오뚝이'라 할 수 있다. 그녀는 '미스트롯'에 직장부B 소속으로 출연했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그녀는 실패에 굴하지 않고 '미스트롯2'에 재도전부로 다시 대중의 시험대에 올랐다. 다른 도전자들에 비해 화려한 이력과 스포트라이트를 덜 받았지만 꾸준한 모습으로 결승전에 이름을 올렸다.


그녀는 예선전부터 眞에 오르지 못했지만 매라운드 자신의 색깔과 발전을 거듭하며 TOP7에 우뚝섰다. 김의영은 일명 '캡사이신 보이스'라는 별명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그녀는 애절하고 한 맺힌 감정을 특유의 폭발적인 성량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예선 탈락이후 와신상담한 끝에 결승무대에 오른 그녀가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어차피 眞은 홍지윤?'

홍지윤은 '미스트롯2'의 최종 眞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도전자 중 한 명이다. 한 마디로 예선전부터 결승 무대를 통해 그녀의 실력이 대중에게 인정 받고 있다는 뜻이다. 이와 더불어 그녀는 방송 초반부터 대국민 응원투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성원을 받고 있다.


실력과 외모 뿐 아니라 대중을 움직이는 스타성까지 겸비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그녀는 본선 무대 에이스전에서 眞에 오르며 '송가인' '임영웅' 등 전 시즌 우승자들의 행보를 걷고 있다.


그녀는 당시 에이스전에서 '배 띄워라'를 선곡했다. 첫 소절부터 모든 경쟁자들을 압도하며 12명 중 9명의 마스터에게서 100점을 기록했다. 무대를 관람한 진성은 "첫 소절을 듣는 순간 끝나버렸다고 생각했다"라며 홍지윤을 극찬했다. 장윤정은 "행복함을 느낀다. 결승 무대였더라면 그냥 바로 진"이라고 말할 정도. 국악을 전공한 이점을 살려 타 출연자들과 차별화 된 창법이 그녀의 최대 무기이자 장점이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양지은 '추가 합격'에 이어 '꿈의 무대'까지 기적의 끝은?

양지은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바로 '기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그녀는 유력한 TOP7 진출자로 언급되던 진달래의 자진하차로 준결승 무대에 합류했다. 출연자의 불미스런 일로 인한 자진하차와 전무후무한 추가합격까지 그녀는 대중에게 기적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이와 더불어 20시간이란 짧은 시간 안에 그녀는 경연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쳐야 했고,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 대중들은 감동적인 스토리에 마음을 움직인다. 모두가 불가능하다는 미션을 가능하게 만든 그녀의 값진 도전과 노력에 박수를 아끼지 않는 것.


양지은은 단순하게 동정이나 연민이 아닌 실력으로 대중의 우려를 탄성으로 바꾸어 놨다. 그녀의 활약은 순위권을 요동치게 만들었다. 실력자들의 예상치 못한 탈락과 그녀의 기적적인 결승진출까지 감동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대중은 그녀의 의미있는 행보에 뜨거운 박수로 응원하고 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김다현 기복없이 꾸준한 탑독 이번엔 '준우승' 아닌 '眞'이다

김다현은 '미스트롯2' 출연 초반부터 심사위원 뿐 아니라 도전자들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바로 MBN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경력이 있기 때문. 뿐만 아니라 그녀는 많은 방송 매체를 통해 자신의 기량을 뽐낸 바 있다. 대중들 역시 매 라운드 마다 그녀의 승리를 의심하지 않았다.


여기에 오랜 기간 그녀를 지지해준 팬들의 성원도 그녀에게 힘이 되는 대목. 악바리처럼 노력하는 천재인 그녀는 이번에 못다한 우승의 한을 풀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한 마음으로 무대에 설 것으로 보인다. 국악풍의 창법과 시원스럽게 뻗어 나가는 고음은 그녀를 대표하는 무기이다. 대중은 나이 14세 국악 신동의 행보에 집중하고 있다.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은가은 탈락의 위기에도 꾸준한 생존력 '살아남은 사람이 강하다'

은가은은 결승 무대에 7위로 막차를 탄 인물이다. 준결승 무대에서 강혜연을 단 24.8점 차이로 꺾고 영광스러운 무대에 서게 됐다. 그녀는 예선전부터 엘사라는 별명 답게 깔끔한 고음을 선보이며 결승무대에 올랐다. TOP7에 합류하기까지 그녀는 매라운드마다 탈락의 위기를 겪기도 했다. 하지만 놀라울 만한 생존력을 보이며 살아남았다.


연습생 생활만 8년을 한 그녀는 2013년 디지털 싱글 'Drop it'으로 데뷔한 발라드 가수이다. 지난 2014년 'Let It Go'를 커버하는 영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장기인 그녀는 대중을 움직이는 강력한 한 방을 갖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도 기대해볼만 하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①]최종 결승 TOP7 "누가 '眞'이 될 상인가"

[미스트롯2 준결승 결산②]인생사 새옹지마 "넌 웃었고, 난 울었다"



최준용 기자 enstjs@nate.com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