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DMZ빌리지' 오늘부터 3일간 열려…공식홈페이지에 ‘3D스페이스’ 오픈

입력 2020.10.23 11:53 수정 2020.10.23 11:53

MBC표준FM ‘싱글벙글쇼 가을 특집방송’ <DMZ빌리지>에서 진행

[뉴스컬처 최형우 기자] 오늘(23일) 오전 10시부터 'DMZ빌리지'가 개장해 사흘간 진행된다.


'DMZ빌리지'는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 협력을 이어가기로 합의한 ‘9.19 평양공동선언’ 2주년을 기념하고 비무장지대(DMZ)가 지닌 ‘공존’의 의미를 알리는 종합 축제 ‘Let's DMZ’의 체험·전시·공연 행사인 ‘Live in DMZ’ 메인 프로그램이다.


볼거리 가득한 본 행사 내용은 MBC ‘뉴스투데이’, ‘생방송 오늘아침’을 통해 소개됐다. 특히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자유의 집, 판문점, 도보다리 등 남북관계의 주요 공간을 모델로 한 ‘공동평화구역(Joint PEACE Area, JPA)’에서 역사의 순간을 되새기며 그 의미를 더했다.


'DMZ빌리지' 오늘부터 3일간 열려…공식홈페이지에 ‘3D스페이스’ 오픈

'DMZ빌리지' ‘공동평화구역’은 실제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의 주요 장소를 실감나게 재현했다. ‘자유의 집’에선 역대 남북정상회담과 공동선언문을, 2018년 남북 정상이 독대해 산책을 나섰던 판문점 ‘도보다리’ 모형에선 DMZ 습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판문각’에서 열리는 AFP 소속 남·북한 전문 사진작가 Ed Jones의 사진전과, ‘막사’에서는 휴전 조인식 등 역사적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DMZ ART존’에는 DMZ와 평화를 주제로 한 대한민국 최고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을 위해 ‘3D스페이스’가 열려 있어, 현장에 있는 듯한 실감나는 관람이 가능하다.


행사기간 내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는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환경재단 서재철 전문위원, 설민석 강사, 김준혁 교수, 최배근 교수가 나서 각 분야의 전문가적 관점에서 DMZ의 가치와 의미, 미래에 대한 토크쇼를 진행한다. 모든 강연은 유튜브(mbcnews, beyond MBC)와 네이버TV(Live in DMZ)를 통해 생중계된다.


오늘(23일) 오후 12시 20분부터 'DMZ빌리지'현장에서는 MBC표준FM ‘싱글벙글쇼 가을특집 [평화누리에서 싱글벙글]’이 진행된다. 가수 배기성, 아나운서 허일후 아니운서의 진행으로, 박학기·서영은·김수찬·요요미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 'DMZ빌리지' 관람객과 청취자들에게 가을 분위기가 흠뻑 묻어나는 라이브공연을 선물할 예정이다.


'DMZ빌리지'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회차 별 관람인원을 나눠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관람객 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전예약 마감 후 잔여분량은 현장에서 예약 및 입장이 가능하다. 주최 측은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은 홈페이지에 오픈된 3D스페이스를 이용해달라고 밝혔다.



최형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뷰티라이프 SNS매거진 '라이킷'
난리나닷컴 오픈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