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스크로 띄워질 Div

'재난탈출 생존왕' 겨울바다 탈출기→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입력 2021.01.22 19:25 수정 2021.01.22 19:25

[뉴스컬처 김채린 기자] 겨울 바다 표류 사고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법이 공개된다.


1월 22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되는 대한민국 유일 안전 프로그램 KBS1 '재난탈출 생존왕'에서는 3회에 걸쳐 소개한 블록버스터급 해양 안전 매뉴얼 최종회가 공개될 예정이다.

'재난탈출 생존왕' 겨울바다 탈출기→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여객선 사고를 당했을 때, 구명뗏목이 없다면 수온 4℃~10℃의 겨울 바다에서는 최대 3시간 정도 버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평균 수치일 뿐 변덕스러운 겨울 날씨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맨몸으로, 혹은 구명조끼만을 입은 채 바다에 뛰어들었을 때 체력소모를 줄이고 최대한 오래 생존할 수 있는 방법, 생존왕 최영재가 다양한 생존 수영 방법과 함께 저체온증을 막기 위한 체온유지법을 알려준다. 또,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생활용품으로 만드는 부유장비’가 정말로 활용 가능한지 직접 검증해 본다.

'재난탈출 생존왕' 겨울바다 탈출기→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한편, 블랙박스, CCTV 등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사건, 사고를 재조명하는 '더 안전 라이브'에서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화재진압 장비이면서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소화기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소화기도 위험한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유통기한 확인법부터 종류별 구분법, 사용법까지 소화기의 모든 것을 완벽 마스터해 본다.


'재난탈출 생존왕' 9회는 1월 22일 금요일 오후 7시 40분 KBS1에서 방송된다.


사진=KBS1




김채린 기자 newsculture1@asiae.co.kr
<ⓒ뉴스컬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라이킷'

Hot Photo

좋은번호가 좋은 기운을! 행운의 숫자 확인 GO!

위로가기
마스크영역